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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8 no.6, 2018년, pp.31 - 41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applicability of project - based learning as a teaching method for 'Dental Hygiene Practice' in the community dental hygiene department at G city S university. The subjects were 30 students in the fourth grade in 2018. Data collection period was fr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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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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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기반 학습에서 과제를 선정하는 방법은? | 프로젝트 기반 학습(Project-based learning)은 의미 있는 문제나 과제를 설정하여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학습자의 사고능력과 성찰을 경험하는 구성주의적 교수 -학습방법이다[8]. 과제의 선정방법은 교수자가 학생들이 수행해야 할 과제의 목록을 학생들에게 제시하는 방법과 학생이 자유로이 과제를 선택하는 방법 그리고 교수자가 여러 종류의 과제 목록 표를 제공하여 학생이 그중 하나를 선택하게 하는 방법이다. 과제가 선정되면 과제의 개요, 목표, 과제에 필요한 소모품, 수행해야 할 활동의 순서, 과제 진척의 기록, 과제수행에 있어서의 평가 방법 및 평가시기가 포함되어야 하고, 과제를 수행한다. | |
보건소 치과위생사의 역할이 대두되는 이유는? | 공중구강보건 분야에서 치료보다는 구강보건교육과 예방사업 위주로 전환되고 있음에 따라 현장에서 보건소 치과위생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1]. 이는 지역사회 현장에서 보건치과위생사의 역량을 발휘해야 하며 역량이 강화되면 궁극적으로는 환자들에게 양질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조직의 성과 달성에도 도움이 된다[2]. | |
지역사회통합건강증 진사업이 무엇인가요? | 또한 과거에 수행되었던 보건사업이나 구강보건사업은 수행과 평가중심이었다면 최근에는 근거중심보건사업을 실시하기 위한 기획과정이 매우 중요해졌다. 2013년부터 시작된 지역사회통합건강증 진사업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건강생활실천,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금연, 절주, 신체활동, 영양, 비만, 구강보건, 심뇌혈관질환 등의 사업을 통합한 것을 말하는데,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수행 하는 인력은 사업기획, 커뮤니케이션, 교육 및 홍보, 평가 등의 역량을 갖추어야 하며[3], 보건치과위생사는 통합건 강증진사업의 인력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4]. 실제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을 시행하는 보건치과위생사의 직무역량 교육 요구도[5]에서도 나타난 바와 같이 사업을 기획하고 전개해 나가는 것에 대한 요구도가 높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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