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8 no.6, 2018년, pp.367 - 374
박진수 (목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promote traditional markets, which are part of urban regeneration project, and to promote cultural and tourism market by applying characteristics and differentiated elements through story development through market-related resources in order to secure identity of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재래시장이란? | ‘전통시장’은 원래 그 명칭이 변경되기 이전에 ‘재래시장’이라는 이름으로 사용되어 왔는데, 이 용어가 법률에 처음 등장한 것은 2002년에 제정된 「중소기업의 구조개선과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특별조치법」에서다. 이 법에서 재래시장은 ‘일정구역 안의 건물 또는 지하도에 설치된 다수의 점포에서 도매업자·소매업자 또는 용역업자가 상시 또는 정기적으로 모여 상품을 매매하거나 용역을 제공하는 장소로서 근대적인 유통기능이 취약하여 경영현대화 및 정보화를 필요로 하거나 건물시설이 노후화되어 개·보수 또는 재개발·재건축을 필요로 하는 장소’로 정의되어 있다.[2]. | |
문화관광형시장은 무엇을 위한 사업인가? |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008년부터 우리네 전통시장을 다시 살리고자 문화 관광형 시장 사업단을 구성하여 지원 사업을 벌이기 시작했고, 이 문화관광형시장은 전통시장을 지역의 역사와 문화 관광 자원 및 특산품 등과 연계하고 시장의 고유한 특성을 발굴. 개발하여 국내외 관광객이 장보기와 함께 관광이 가능 한 공간으로 육성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민경제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5]. | |
문화관광형시장과 함께 도입된 대한민국 우수 전통시장 인증제는 무엇인가? | 이와 함께 대한민국 우수전통시장 인증제를 도입하여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거한 전통시장 인증평가를 통해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인증하는 제도가 생겨 편리성, 신회성, 선진성, 조직력으로 인증평가를 받는다.[7]. |
D. S. Kang. (2016). A Case Study on the Coexistence Cooperation between Traditional Market and Large Market. Pusan : Report of the Industrial-Academic Cooperation Group of Dong-A University.
D. H. Kim. (2013). Strategies for the Promotion of Traditional Markets to Revitalize Regions. Seoul : Korea Research Institute Local Administration.
A policy research lab of Agency for Traditional Market Administration. (2018). 2016, A Study on the Actual Condition of Store and Store Management in Traditional Markets, Daejeon : Agency for Traditional Market Administration.
D. S. Na. (2012). Culture and Traditional Market Revitalization. Exploring its Possibilities, Seoul : The seoul Institute.
I. K. Lee. (2014). Making Our Happy Market., Daejeon : Agency for Traditional Market Administration
M. J. Lee. (2015). Study on place brand identity design for vitalization of traditional market. -Around the Moran traditional market, The Graduate School of Design Ewha Womans University, Seoul.
A policy research lab of Agency for Traditional Market Administration. (2015). 2014 Korea Excellent Traditional Market Standardized Manual., Daejeon : Agency for Traditional Market Administration.
I. K. Lee. (2017). Our market economical Design Manual, Daejeon : Agency for Traditional Market Administration.
Naver Knowledgeback Department.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548251&cid46618&categoryId46618
H. J. Lim & J. S. Kim. (2012). A Study on the Best Foreign Cases for the Revitalization of Regional Commercial Area, Seoul : The seoul Institute.
Y. S. Joo. (2016). 2016 Measures to Support Small Commercial & Traditional Markets, Daejeon :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