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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21 no.2, 2018년, pp.281 - 288
이강희 (Department of Software., Sangmyung university) , 이승훈 (Department of Software., Sangmyung university) , 김현철 (Department of Software., Sangmyung university)
Crowdfunding has seen an enormous rise, becoming a new alternative funding source for emerging startup companies in recent years. Despite the huge success of crowdfunding, it has been reported that only around 40% of crowdfunding campaigns successfully raise the desired goal amount. The purpose of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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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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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 펀딩은 무엇인가? | 크라우드 펀딩(Crowdfunding)은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광고함으로써 인터넷상의 사용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후원하는 방법으로 지난 10년부터 자금조달이 어려운 신생 기업이 투자를 받는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 산업의 규모는 2014년에 총 160억 달러가 투자되었고 2015년에는 344억 달러가 투자되면서 크라우드 펀딩 산업의 규모는 매년 두 배씩 급증하고 있다[1]. | |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한 프로젝트의 특징은 무엇인가? | 17배 정도 많이 한다. 성공한 프로젝트의 경우 업데이트 1회당 평균적으로 사용되는 사진의 수가 4.61배 차이 났으며 위치, 사람, 시간, 생각, 추측을 뜻하는 단어가 실패한 프로젝트보다 많이 사용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반대로 실패한 프로젝트는 성공한 프로젝트보다 캠페인 섹션에서 중복되는 단어나 “cause”, “know”, “ought”와 같은 인지 과정과 연관 있는 단어가 더 많이 사용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
킥스타터의 성공 예측이 후원자에게 유용한 이유는 무엇인가? | 킥스타터의 성공 예측은 후원자에게도 유용하다. 펀딩에 실패한 프로젝트일 경우 후원자는 후원한 금액을 돌려받지만 프로젝트를 알아보고 투자하는데 사용된 시간이 낭비되며 관심 있는 프로젝트일 경우 후원자가 적극적인 홍보하는 것에 동기부여를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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