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및 언어적 특성을 활용한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의 성공 여부 예측
Predicting Success of Crowdfunding Campaigns using Multimedia and Linguistic Features 원문보기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21 no.2, 2018년, pp.281 - 288  

이강희 (Department of Software., Sangmyung university) ,  이승훈 (Department of Software., Sangmyung university) ,  김현철 (Department of Software., Sangmyung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rowdfunding has seen an enormous rise, becoming a new alternative funding source for emerging startup companies in recent years. Despite the huge success of crowdfunding, it has been reported that only around 40% of crowdfunding campaigns successfully raise the desired goal amount. The purpose of t...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마지막으로, 보상 모델(Reward-based)은 투자자가 투자에 대한 보상을 받는 모델이다. 본 연구에서는 4가지 모델 중 가장 널리 퍼진 보상 모델을 연구한다. 2016년 1월을 기준으로 가장 큰 규모의 보상 모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는 킥스타터(kickstarter.
  • 본 연구에서는 킥스타터에 등록된 프로젝트 중 가장 활발하게 펀딩이 진행되고 실용적인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대표적인 카테고리인 Technology 카테고리와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Art 카테고리들의 프로젝트 정보를 수집하고, 인공지능과 멀티미디어 특성 및 언어적인 특성 정보를 이용하여 각 프로젝트들의 성공 여부를 예측한다.

가설 설정

  • 킥스타터에서 후원자의 활동과 관련된 정보이다. 1) 처음으로 투자하는 후원자의 수, 2) 투자한 경험이 있는 후원자의 수가 해당된다.
  • 킥스타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프로젝트의 기본 정보이다. 1) 펀딩에 성공하기 위한 목표 금액, 2)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제작자가 올리는 업데이트의 수, 3) 제작자 또는 후원자가 작성하는 코멘트의 수, 4) 전체 후원자의 수, 5) 보상을 원하는 후원자의 수, 6) 보상의 종류가 해당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크라우드 펀딩은 무엇인가? 크라우드 펀딩(Crowdfunding)은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광고함으로써 인터넷상의 사용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후원하는 방법으로 지난 10년부터 자금조달이 어려운 신생 기업이 투자를 받는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 산업의 규모는 2014년에 총 160억 달러가 투자되었고 2015년에는 344억 달러가 투자되면서 크라우드 펀딩 산업의 규모는 매년 두 배씩 급증하고 있다[1].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한 프로젝트의 특징은 무엇인가? 17배 정도 많이 한다. 성공한 프로젝트의 경우 업데이트 1회당 평균적으로 사용되는 사진의 수가 4.61배 차이 났으며 위치, 사람, 시간, 생각, 추측을 뜻하는 단어가 실패한 프로젝트보다 많이 사용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반대로 실패한 프로젝트는 성공한 프로젝트보다 캠페인 섹션에서 중복되는 단어나 “cause”, “know”, “ought”와 같은 인지 과정과 연관 있는 단어가 더 많이 사용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킥스타터의 성공 예측이 후원자에게 유용한 이유는 무엇인가? 킥스타터의 성공 예측은 후원자에게도 유용하다. 펀딩에 실패한 프로젝트일 경우 후원자는 후원한 금액을 돌려받지만 프로젝트를 알아보고 투자하는데 사용된 시간이 낭비되며 관심 있는 프로젝트일 경우 후원자가 적극적인 홍보하는 것에 동기부여를 할 수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