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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9 no.2, 2018년, pp.171 - 176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stablish smart signage in a certain space and to analyze not only media ingestion and advertising inducement as well as any information (high vs. low vs. low) and flow level And the memory effect related to whether or not to remember. The results of this study show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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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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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우란 무엇인가? | 상호작용성 수준과 함께 미디어에 대한 경험과 몰입 차원에서 개인화된 변인이 플로우(Flow)다. 플로우는 Csikszenmihalyi(1977)에 의해 도입된 개념으로 한 개인이 미디어 등을 통해 느끼게 되는 최고의 경험, 몰입된 상태에서 행동하는 정신적 신체적 흥분이다[8]. 일반적으로 관여도는 개인이 제품이나 미디어, 메시지에 대한 중요도 관련성의 정도이나 플로우는 이러한 관련성과 상관없이 발생하는 심리적 측면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9], 미디어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경함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 |
플로우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 플로우는 특정 활동이나 상황에 대한 집중과 그 활동이나 행동을 통해 추구하는 즐거움으로 구분된다[10]. 온라인을 통해 플로우를 경험하는 사용자들은 기계적 상호작용을 통해 플로우를 경험하게 되고 이를 통해 즐거움과 네트워크를 통한 자기 강화가 발생한다고 하였다[11]. | |
스마트 광고의 스마트한 특성을 이용하여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 광고 역시 미디어가 스마트해지면서 양방향, 맞춤형이라는 특성을 통한 ‘스마트 광고’가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광고의 스마트한 특성을 이용하여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것은 ‘스마트 사이니지(Smart Signage’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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