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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4 no.1, 2018년, pp.27 - 32
Recently, diverse bio-growth and object production experience learning contents have been developed for AR-based storytelling. In this paper, we will develop a storytelling-based growth type content using 3D printer which can add interest in and motivation of experiential learning. It is possible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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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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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기술의 현실 공간 인식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증강현실 기술의 현실 공간 인식 방법은 마커 검출, 마커 정합, 트래킹, 3D 오브젝트 랜더링 등으로 다양하게 존재한다. 이 인식 방법들은 대표적으로 마커 검출기술, 마커리스 트래킹 기법 등으로 나눠지게 된다. | |
마커 검출 기술이란 무엇인가? | 마커 검출 기술은 QR 코드(Quick Response code)등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마커를 기반으로 인식하여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기법이다. 특정 패턴으로 이루어진 대상을 사용하기에 인식률이 상당히 뛰어난 편이지만 패턴이 아닌 대상에는 사용이 불가능 하다는 단점이 있다. | |
마커리스 트래킹 기법의 특징은 무엇인가? | 대상 인식은 이미지 형태, 오브젝트형태 등으로 인식하여 증강현실을 구현하게 된다. 인식 대상의 범위에 제한이 없어 문화유산 인식에 적절한 기술이며 콘텐츠 도달 시 이벤트 발생을 위해 사용하게 되며 콘텐츠 위치 도달 시 증강현실 화면으로 전환이 되어 실제 전시물을 카메라로 인식하여 콘텐츠를 진행한다 [5]. |
K.H. Kim and J.J. Lee, "3D Animation Character Development Pipeline using 3D Printing"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NTS, vol.13, no. 8, pp.52-59, 2013..
N.H. Kim and S.Y. Im, "Process of Developing Digital Interactive Contents through Virtual Character"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vol.7, no. 1, pp.19-26, 2008.
W.G. Jee, J.I. Kim, "Using 3D Printing Game Entertainment Systems and Content Development" KODDCO 2014 Conference, pp.455-458, 2014
H.K. Lee, "Application of 3D Printing for development of infant parish" Children Media 2015 Conference, pp.39-53, 2015.
Sang-Beom Lee, Yo-Sung Ho, "Intermediate View Synthesis Method using Kinect Depth Camera", Smart Media Journal Vol.1, No.3 pp 29-35,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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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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