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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工業敎育學會誌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ducators, v.43 no.1, 2018년, pp.76 - 93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job of management teacher of industry-academy cooperation of specialized high school using DACUM method. The contents of this study are to identify the duties, tasks and the level of importance, difficulty, frequency and entry level on each task. Finally, b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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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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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에서 산학협력 업무를 담당하는 보직교사의 명칭은? | 학교별 보직교사의 종류 및 업무분장은 학교의 장이 정한다.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에서 산학협력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장교사명칭은 산학협력부장, 산학협력취업 부장, 특성화 산학협력부장, 산학취업 부장 등 다양하게 사용되어지고 있다.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에서 산학협력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장교사의 사용 명칭을 조사한 결과 “산학협력부장”이란명칭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 |
특성화고등학교는 어떤 목적을 갖고 있는가? | 특성화고등학교는 직업세계에서 필요한 기술․기능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학생들은 졸업 후 다양한 사회 분야로 진출을 하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이 일상생활과 직결되는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오는 영향력은 사회 전반에 커다란 변화를 초래할 것이라는 전망에 다수가 공감하고 있다. | |
졸업생의 취업을 위해 필요한 것은? |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은 졸업 후 취업에 목적이 있으며, 졸업생의 취업을 위해서는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이에 부합되는 직업능력을 개발시켜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특성화고등학교와 산업체 간의 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관계를 원활히 유지하기 위해서는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산학협력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산학협력부장 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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