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22 no.2, 2018년, pp.275 - 284
송기정 (광주교육대학교 부설초등학교) , 마대성 (광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mprove career awareness of students by using visual thinking and SNS. In addition, parents' interest about their children 's career was increased, and career guidance suitable for the development stage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education was searched to find ou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비주얼 씽킹이란 무엇인가? | 비주얼 씽킹이란 정보와 생각을 그림으로 기록, 표현 하는 것을 말한다. 즉, ‘생각 시각화’라고 정의할 수 있다. | |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목표는 무엇인가? | 비주얼 씽킹과 SNS를 활용한 진로교육은 학생들의 진로 인식을 제고하고, 학부모들의 자녀의 진로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하였다. 또한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목표인 ‘학생의 발달 단계에 맞는 진로 교육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알맞은 진로를 탐색하도록 한다,’와 ‘다양한 일과 직업에 올바른 개념을 정립함으로써 바른 직업관을 갖도록 한다.’를 달성하는 데 그 연구 목적이 있다. | |
학생들이 비주얼 씽킹을 통해 기억력이 향상될 수 있다는 것의 근거는 무엇인가? | 사람들이 바로 지금 본 것과 들은 것의 기억량을 비교해 보면 3일 후에는 본 것은 60%, 들은 것은 10%를 기억했다는 실험 결과가 있다. 학생들이 비주얼 씽킹을 습관화하면 복잡한 정보를 단순화하고 이미지화하여 창의적인 생각과 표현을 하게 된다. |
Chang, E. H. (2014). The Effects of a Play-Based Career Education Program on Career Maturity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Gyeongi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Ed. M.
Jo, S. J, Kim, Y. J. (2010). The Effect of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Elementary Practical Course Program on the Recognition of Career. Journal of Korean Practical Arts Education, 16(4). 147-168
Kwon, Y. K. (2015). The Effect of Career Education Program on Elementary Student's Career Maturity,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Gwang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Ed. M.
Lee, H. R, Lee, N. H. (2006). The effect of career group counseling program on elementary school studuents' career maturity and interpersonal relationships, 15(1). 221-233
Lee, J. S. (2015). The effect of career guidance program for elementary students on the career maturity and career self-efficacy of low income child, The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Yonsei University, Ed. M.
On, E. J (2014). Visual Thinking technology, Youngjin.com.
Park, Y. C. (2010). Effect of Scratch Programming education using Improvement of Self-directed Learning Ability.
Seok, G. S. (2016). Effect of Career Education Program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on Career Maturity,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Gwang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Ed. M.
Song, G. J. (2017). A Study on Career Education through Visual Thinking and Social Network Service.
Super, D. E.(1955). The dimensions and measurements of vacational maturity. Teachers College Record. 57, 151-163.
The Ministry of Education(2011), School Career education manual for 2009 Revised curriculum
The Ministry of Education(2012), School Career education goals and achievement standards.
The Ministry of Education(2013), School Career education manual.
The Ministry of Education(2015), School Career education goals and achievement standards.
Woo, C. G. (2015). Visual Thinking, Design Pumpkin.
You, M. Y, Jeong, S. B. (2008). The effect of a career-guidance program on career-maturity and career self-efficacy of elementary students, Journal of Korean Practical Arts Education, 14(2). 87-1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