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8 no.1, 2018년, pp.19 - 26
정원조 (우송대학교 게임멀티미디어학과) , 이창조 (우송대학교 게임멀티미디어학과)
In this study, the hardcore game user verified the manipulation delay that occurred during VR game play because of the experienced game. Based on the HCI - based research approach, we created a 2D, 3D, and VR prototype game with user manipulation cycle hypothesis. Based on this, 121 users were ex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에버츠(R.E. Eberts)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연구를 4가지 범주로 분류하였는데, 그것은 무엇인가? | Eberts)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연구를 4가지 범주6)로 분류하였다. 실험적 방법, 인지적 방법, 예측적 모델링 방법, 의인법적 방법으로 구분된다. 본 연구는 인지적 방법과 실험적 방법을 적용하여 진행하였다. | |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실험적 방법이란 무엇인가? | 실험적 방법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과정 에서 선택해야 하는 여러 가지 가능성을 구분하여 실험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의 선택을 하는 접근 방법이다. 이번 연구는 사용자와 게임과의 상호작용을 VR과 2D, 3D 게임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분하여 실험을 진행하였다. | |
기존 게이머와 게임을 플레이해 본 경험이 적은 게이머가 보인 VR 게임이 요구하는 행동 특성은? | - PC나 콘솔게임 이용자들은 기존 게임에서 활용 되었던 조작 문법에 익숙하며, 그 문법에 맞는 방식대로 게임을 플레이하려는 경향이 있음. - 조작뿐만 아니라 상황 인식에서도 큰 차이를 보임. 일례로, VR 게임 속 캐릭터가 화살을 맞게 되면 기존 PC/콘솔게임 이용자들은 대부분 맞은 채로 게임을 그대로 플레이하는 경향이 있지만, 게임 경험이 없는 이용자들은 화살을 뽑고 상처를 치료하고자 노력하는 경향을 보임. |
Won-Joe Jung, "The Design of A User Interface for Touch Screen Mobile Contents by Applying Timesharing Theory", Kongju National University, Doctoral dissertation, pp22, pp81-82, 2014.
Technode, "Why PC gamers are the worst at VR-and what that means for China's VR gaming", pp3-6, 2017
Haptic AL, "Cause & Effect -VR's Essential Interaction", Haptic AL, pp8-9, 2016
VRDC, "VR/AR Innovation Report", VRDC, pp16-20, 2017
Vrdconf, "Survey: 77% of devs believe AR/MR will be more popular than VR, long-term", Vrdconf, pp4-5, 2017
Road to VR, "More Evidence Points to 'Star Wars Battlefront II' PSVR Content in the Works", pp8-9, 2017
Games Industry, "Can the VR locomotion problem be solved without more hardware?", Games Industry, pp16-20, 2017
PC Games N, "GDDR6 introduction may hint at a 2018 release for the Nvidia Volta consumer cards", PC Games N, pp5-9, 2017
VRfocus, AMD Talk About What They See As Future of VR, VRfocus, pp3-6, 2017.
Uploadvr, "Oculus Touch vs. HTC Vive - Which Is The Better VR Controller?", Uploadvr, pp20-25, 2016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