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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8, 2018년, pp.293 - 299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reasons for users to use accommodation applications and thefacts that affect reuse, and to suggest a design that can be used more conveniently for users. O2O services have diversified as more generations are enjoying leisure activities and the mobile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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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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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란 무엇인가? | 제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부분은 게임 분야이지만 그다음으로는 O2O 서비스 분야가 경쟁을 벌이고 있다. O2O란 online to offline의 약자이며 단어 그대로 온라인이 오프라인으로 옮겨온다는 뜻이다. 정보 유통 비용이 저렴한 온라인과 실제 소비자가 일어나는 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보자는 데서 나왔다[5]. | |
숙박 O2O 주 소비층은 누구인가? | 20~30대 여성이 숙박 O2O 주 소비층이다. 호텔 타임 집계 결과 호텔 타임 커머스에서 숙박 예약을 가장 많이 하는 사용자는 30대 여성(23. | |
본 연구에서 20~30대 이용자를 중심으로 범위를 한정한 이유는 무엇인가? | 본 연구는 숙박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관련하여 사용자가 재사용하게 되는 이유를 분석하고 더 나아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때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디자인을 제안하는데 주된 목적을 두고 있다. 연구를 위한 조사 결과 숙박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20, 30대인 것으로 보인다[4]. 숙박 서비스의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으므로 연령대 또한 폭넓게 가족 단위를 포함하며 50대까지도 나타났지만, 이용객의 대부분은 젊은 커플이나 젊은 학생들이었다. 따라서 평소 여행을 좋아하는 20~30대 이용자를 중심으로 연구의 범위를 한정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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