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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추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v.22 no.4, 2018년, pp.133 - 140
남윤광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Recently, environmentally friendly aviation propulsion systems have received a lot of attention. Therefore, many studies have been conducted on the development of UAVs and propulsion systems that can perform missions while relying on a combination of various power sources. In this paper, we show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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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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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고도에서 운용되는 장기체공 무인기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 특히, 16-20 km 수준의 고고도에서 운용되는 장기체공 무인기는 미사일 요격을 피해 각종 정보수집과 정찰/감시 등을 수행할 수 있고, 산불이나 각종 재난·재해의 사전감시 및 관측정보를 제공하는데 활용가능하다. 또한, 기존 저궤도 위성, 유무인 정찰기 및 고고도 비행선 등의 기존플랫폼이 갖는 기술적·비용적 한계로 인해 여러 국가에서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
복합추진시스템 지상시험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어떤 시험들을 거쳐야 하는가? | 이를 위해 지상검증시험은 크게 3파트로 구분 된다. 먼저, 태양전지의 발전량과 출력, 2차전지의 충전량, 추진장치 및 탑재장비의 소모전력을 일정한 간격으로 변화시키며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인하는 정적시험이 있다. 두 번째로, 비행체의 운용시나리오에 맞게 운용모드를 전환시켰을 때 시스템의 출력결과를 확인하는 운용모드 전환시험이 있다. 마지막으로 확인된 구성품을 비행체에 탑재 및 부착하여 통합시스템을 검증하는 통합시스템 지상검증 시험이 있다. Table 2는 정적시험과 운용모드 전환시험을 수행할 시 필요한 시험 지원 장비를 나타낸다 | |
비행체의 복합추진계통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비행체의 복합추진계통은 태양광발전장치, 최대전력점추적장치(MPPT), 에너지분배관리장치 (PMAD), 2차전지, 연료전지, 전기추진장치로 구성되며, 해당 논문에서는 연료전지를 제외한 구성품의 성층권 환경에 맞는 요구도에 맞게 설계/제작 및 시험을 수행한 결과를 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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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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