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딥러닝을 이용한 증강현실 얼굴감정스티커 기반의 다중채널네트워크 플랫폼 구현
Implementation of Multi Channel Network Platform based Augmented Reality Facial Emotion Sticker using Deep Learning 원문보기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9 no.7, 2018년, pp.1349 - 1355  

김대진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가 일반화 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 다중채널네트워크 플랫폼 서비스는 스마트 폰의 일반화와 함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다중채널네트워크 플랫폼은 스트리밍을 기본으로 하면서,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요소를 추가하고 있다. 그중 얼굴인식을 이용한 증강현실 스티커 서비스가 많이 이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 서비스보다 흥미 요소를 더욱 증가 시킬 목적으로 얼굴 감정인식을 통하여 증강현실 스티커를 얼굴에 마스킹 하는 다중채널네트워크 플랫폼을 구현하였다. 얼굴감정인식을 위해 딥러닝 기술을 이용하여 7가지 얼굴의 감정을 분석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감정 스티커를 얼굴에 적용하여,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 제안하는 다중채널네트워크 플랫폼 구현을 위해서 클라이언트에 감정 스티커를 적용하였고, 서버에서 스트리밍 서비스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서버들을 설계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a variety of contents services over the internet are becoming popular, among which MCN(Multi Channel Network) platform services have become popular with the generalization of smart phones. The MCN platform is based on streaming, and various factors are added to improve the service. Among t...

주제어

참고문헌 (9)

  1. Dae-Jin Kim, "Implementation of One-Pserson Media Live System in Closed network Environment,"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 18, No. 1, pp. 1-4, 2017 

  2. Luis Rodriguez-Gil, Pablo Orduna, Javier Garcia-Zubia, Diego Lopez-de-lpina, "Interactive live-streaming technologies and approaches for web-based applications," Multimedia Tools and Applications, Vol. 77, pp. 6471-6502, 2018 

  3. Jianwei Zhang, Xinchang Zhang, Chunling Yang, "Towards the multi-request mechanism in pull-based peer-to-peer live streaming systems," Computer Networks, Vol. 138, pp. 77-89, 2018 

  4. Yi Sun1, Xiaogang Wang, Xiaoou Tang, "Deep Learning Face Representation from Predicting 10,000 Classes," 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CVPR), pp. 1891-1898, 2014 

  5. Donghee Shin, "Empathy and embodied experience in virtual environment: To what extent can virtual reality stimulate empathy and embodied experience?", Computers in Human Behavior, Vol. 78, pp. 64-73, 2018 

  6. Mobitalk project [Internet]. Available: http://www.maneullab.com/. 

  7. Rajeev Ranjan, Swami Sankaranarayanan, Ankan Bansal, Navaneeth Bodla, Jun-Cheng Chen, Vishal M. Patel, Carlos D. Castillo, Rama Chellappa, "Deep Learning for Understanding Faces: Machines May Be Just as Good, or Better, than Humans", IEEE Signal Processing Magazine, Vol. 35, pp. 66-83, 2018 

  8. Facial Express Recognition Challenge [Internet]. https://www.kaggle.com/c/challenges-in-representation-learning-facial-expression-recognition-challenge/data 

  9. Dae-Jin Kim, "Implementation of Real-time Video Surveillance System based on Multi-Screen in Mobile-phone Environment,"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 18, No. 6, pp. 1009-1015, 2017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