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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4 no.6, 2018년, pp.637 - 645
박준모 (목포해양대학교 항해학부) , 김승연 (한국해양대학교 마린시뮬레이션센터)
This study analyzes the problem of lack of anchorage caused by some anchorage closed and suggests ways to improve Masan anchorage. For this, we established the evaluation criteria, and analysed the anchorage operating rate during 5 years after estimating the capacity of barge, and suggested improvem...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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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서 언급된 해상교통환경과 항만 안전성 측면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는? | 이러한 항만개발에 따른 항만시설 확대, 수역면적 감소는 해상교통환경과 항만 안전성 측면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 |
마산해양신도시 조성을 위해 마산항을 어떻게 했는가? | 한편 마산항은 마산해양신도시 조성을 위해 마산만 앞바다 수역을 매립함으로서 포인트 정박지 3곳(A-1, A-3, A-5)이 폐쇄되었고, 마산항 항만시설운영세칙(제2012-66호)에 따라마산항 정박지는 A-7, A-2, A-4, A-6 정박지만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정박지 부족으로 인한 정박지 내 해양사고와 투묘를 위한 장거리 이동 등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 |
정박지 지정방식의 단점은? | 정박선박이 자유롭게 정박할 수 있어 안전 확보가 가능한 정박지 지정방식이다. 하지만 정박척수가 많지 않을 경우 타선박의 정박위치에 따라 정박지 개수가 축소될 가능성이 있는 단점이 있다. 이 지정방식은 통항선박이 가장 많은 싱가포르 해협과 우리나라 울산항 입구에서 사용되고 있다. |
Huang, S, Y., W. J. Hsu and Y. He(2011), Accessing Capacity and Improving Utilization of Anchorages,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E, pp. 2016-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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