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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9 no.6, 2019년, pp.15 - 24
위정현 (중앙대 경영학부)
Game industry, which has grown without government promotion policies, has been affected by the government's various industrial and social policies. Through the survey of experts from academics, media and industry on game industry, the paper attempted to evaluate and analyze the policies by the min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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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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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종환 장관 취임 이후 게임산업 정책이 변화된 이유는? | 평가시기를 도종환 장관 취임 이후로 특정한 것은 문재인 정부는 이전 정부와 달리 게임산업에 대한 적극 지원을 공약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이전 정부의 게임산업 정책을 효과적으로 집행하고 있는 지도 역시 평가에 반영되었다. | |
정책평가의 준거틀은? | 윤상오(2008)에 의하면 정책평가란 이해 (understanding), 측정(measurement), 평정 (assessment)이 통합된 활동이다. 이것은 특정한 상황에 의해 만들어진 기여나 가치 구축을 목표로 하는 신중하고 묵시적인 과정이다. | |
정부 정책이 특정 산업에 미친 영향을 보여주는 사례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예를 들어, 2008년 여가부에 의해 도입된 셧다운 정책은 하나의 예일 것이다. 성욱준(2014)은 게임시간 선택제(셧다운) 정책이 청소년의 게임이용 시간의 영향을 주는 영향을 분석하였고 분석결과두 가지의 셧다운제가 모두 청소년의 게임이용 시간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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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game addiction is classified as an international disease code, should we leave a disease record to enjoy games?", Segye Ilbo, May 4th,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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