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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1, 2019년, pp.187 - 195
There is a growing emphasis on objective and quantified performance measurement methodologies for the interactions that occur within modern companies. This is due to the importance of establishing and practicing future-oriented strategies by estimating the present value of the company and the curr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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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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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C의 구성요소는 무엇인가? | BSC의 구성요소는 비전과 전략, 재무, 고객, 내외부프로세스, 학습과 성장이라는 네 가지 관점, 핵심성공요인(CSF), 핵심성과지표(KPI), 인과관계, 목표, 피드백으로 그 구성요소를 정의할 수 있다. 여기서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 : 핵심성과 지표)는 기업이 현재의 경영 성과뿐만 아니라 미래의 가치를 증가시키기 위하여 무엇을 관리하여야 하는지를 명확히 알려주는 지표이다. | |
BSC는 무엇인가? | 지식 시대의 기업은 과거의 기업처럼 재무적인 평가지표 만으로써는 전체 조직을 평가하기에 다소 한계가 있으며, 조직 내 비전과 전략을 정보 공유하고 조직의 힘을 한 곳에 중점 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할 수 있는 새로운 성과관리 체계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5]. 이와 같은 기업의 요구에 따라 재무적인 측정치들과 비재무적인 측정치들을 균형 있게 제시하고 성과평가에 양자를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Kaplan & Norton이 제시한 BSC(Balanced Scorecard)이다. BSC는 기존의 재무적 관점의 지표들과, 재무적 지표를 보완하면서 미래의 경영 성과에 영향을 주는 비재무적 관점의 지표인 고객, 내 외부 프로세스, 학습 및 성장 관점의 지표로 구성되어 있다[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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