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 v.39 no.6, 2019년, pp.799 - 807
하민수 (강원대학교) , 이기영 (강원대학교) , 최은환 (춘천고등학교) , 김일찬 (춘천고등학교) , 유지혜 (설악고등학교) , 원복연 (춘천고등학교)
The study was conducted to identify if the first-year program of science-focused school improved students' scientific core competency and science learning motivation. The first-year program of the science-focused school consisted of basic education in scientific inquiry, investigation, advanced exp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과학중점학교란 ? | 과학중점학교는 일반고등학교에서 우수한 과학 인력을 양성하기위하여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정한 학교이다. 다양한 과학 관련 교과목을 연관적으로 학습하여 창의 역량 및 과학관련 태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 |
과학중점학교의 역할은 ? | 다양한 과학 관련 교과목을 연관적으로 학습하여 창의 역량 및 과학관련 태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과학중점학교에서는 이공 계열에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충분한 수준의 과학⋅수학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경험하도록 한다. 학생들은 과학⋅수학 관련된 기초학력을 함양하고,다양한 경험을 통해 핵심 역량을 신장한다. |
Boone, W. J., Staver, J. R., & Yale, M. S. (2014). Rasch analysis in the human sciences. New York, NY: Springer.
Byun, Y., & Park, K. A. (2019). An analysis of research trends related to science core school. The Journal of Learner-Centered Curriculum and Instruction, 19(5), 629-649.
Cohen, J. (1992). A power primer. Psychological Bulletin, 112(1), 155-159.
Erosheva, E. A., Matsueda, R. L., & Telesca, D. (2014). Breaking bad: Two decades of life-course data analysis in criminology, developmental psychology, and beyond. Annual Review of Statistics and Its Application, 1, 301-332.
Glynn, S. M., Brickman, P., Armstrong, N., & Taasoobshirazi, G. (2011). Science motivation questionnaire II: Validation with science majors and nonscience majors.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8(10), 1159-1176.
Ha, M., Park, H. J., Kim, Y. J., Oh, P. S., Kim, M. J., Min, J. S., Lee, Y. H., Han, H. J., Kim, M. K., Ko, S. W., & Son, M. H. (2018). Developing and applying the questionnaire to measure science core competencies based on the 2015 revised national science curriculum.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38(4), 495-504.
Hattie, J. A. C. (2012). Visible Learning for Teachers. London, UK: Routledge.
Kim, J., Na, J., & Song, J. (2017). Exploring the possibility of forming the strategic community of practice for science education: A case of science core schools in Korea.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37(1), 169-179.
Kim, J., Na, J., & Song, J. (2018). Features of science classes in science core schools identified through semantic network analysis.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38(4), 565-574.
Lee, B., Choi, J. H., Son, J. W., Kim, J. H., Park, J. S., Seo, H. A., & Shim, K. C. (2012). A study on the development plan for a science core school through a satisfaction survey. New Physics: Sae Mulli, 62(8), 826-839.
Min, H. J. (2012). Mothers' employment experience surrounding a first childbirth in South Korea: An Application of group-based trajectory model. Korean Journal of Sociology, 46(2), 61-87.
Nagin, D. S. & Tremblay, R. E. (2001) Analyzing developmental trajectories of distinct but related behaviors: A group-based method. Psychological Methods, 6(1), 18-34.
Nagin, D. S. (2016). Group-based trajectory modeling and criminal career research. Journal of Research in Crime and Delinquency, 53(3), 356-371.
Nagin, D. S., & Odgers, C. L. (2010). Group-based trajectory modeling in clinical research. Annual Review of Clinical Psychology, 6, 109-138.
Nielsen, J. D., Rosenthal, J. S., Sun, Y., Day, D. M., Bevc, I., & Duchesne, T. (2012). Group-based criminal trajectory analysis using crossvalidation criteria group-based criminal trajectory analysis using cross-validation criteria, Communications in Statistics - Theory and Methods, 43(20), 4337-4356.
Ryoo, J. S. C., Yoon, J., & Lee, Y. O. (2014). A case study on curriculum management of science core high schools. The Journal of Learner-Centered Curriculum and Instruction, 14(10), 305-328.
Shim, K. C., Son, J. W., Cha, J., Park, J. S., Lee, B. W., Choi, J. H., Lee, K. Y., Kim, J. H., & Seo, H. A. (2016). Study on cognition of graduates from science core schools about the management of science core schools. New Physics: Sae Mulli, 66(7), 845-852.
Son, J., Lee, B. W., Choi, J. H., Kim, J. H., Park, J. S., Seo, H. A., Shim, K. C., Lee, K. Y., & Lee, S. K. (2013). Satisfactions with teaching and learning practices at science core schools and directions for improvement. New Physics: Sae Mulli, 63(4), 379-38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