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2, 2019년, pp.413 - 421
This study examined the mediating effect of optimism on the relationship of middle school students' stress and happiness at school. 264 middle school students in Seoul were surveyed. The data were analyzed using descriptive statistics, t-test, correlation and multiple regression analysis. The resul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행복이란 무엇인가? | 행복이란 삶에 대한 만족감, 안정감, 즐거움 같은 정서적 안녕 및 삶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이 주는 만족감에 대한 인지적 판단을 말한다[6]. 학교 행복은 친구관계, 교사 관계, 자기효능감, 환경만족, 학습활동 즐거움, 심리적 안정으로 구성된다[6]. | |
학교 행복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행복이란 삶에 대한 만족감, 안정감, 즐거움 같은 정서적 안녕 및 삶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이 주는 만족감에 대한 인지적 판단을 말한다[6]. 학교 행복은 친구관계, 교사 관계, 자기효능감, 환경만족, 학습활동 즐거움, 심리적 안정으로 구성된다[6]. 유사하게, 학교 행복의 구성요인에 관한 또 다른 연구에서도 학교 행복은 자아개념, 학교 생활에 대한 자신감, 친구 및 교사와의 관계 같은 심리적응요인과 교내 활동, 학교 시설, 면학 분위기 같은 교육환경 만족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나타났다[7]. | |
낙관성이 높은 사람의 특징은 무엇인가? | 낙관성은 개인의 사고, 판단, 행동 영역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며 낙관성이 높은 사람은 인내심이 강하고 성취 지향적이라는 특징이 있다. 그리고 이들은 목표달성 과정에 문제가 생기면 감정을 조절, 통제하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경향을 나타낸다[16, 17]. 낙관성은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