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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매장 디자인의 CSR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에 관한 연구
The Study of CSR Communication Effectiveness of Fashion Store Design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43 no.2, 2019년, pp.274 - 287  

박선양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  김하연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  정여진 (충북대학교 패션디자인정보학과) ,  이유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ost corporations engage in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activities. Consumers are aware of CSR activities in different domains and use the perception and evaluation in purchase decision making. This study reveals how the relationship between consumer perception about a fashion corporation'...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CSR 차원의 피라미드를 제시한 Carroll (1991)의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가 기업의사회적 책임(CSR)을 네 가지 차원으로 인지할 수 잇다고 제시하였는데, 이 책임들로는 무엇들이 잇는가? 그에 따르면, 소비자가 기업의사회적 책임(CSR)을 네 가지 차원으로 인지할 수 있다고 제시하였다. 이는 경제적 책임, 법적 책임, 윤리적책임, 및 자선적 책임이다. 뒤로 갈수록 고차원적인 개념으로 언급되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은 기업이 이윤 극대화라는 목적 외에도 사회 기여 및 공헌을 위한 활동을 해야 한다는 개념이다. Dibb et al.
패션 기업들은 어떠한 비판을 받아왔는가? 이제 CSR은 기업 활동에 있어 필수적인 것으로 기대되며, 패션 산업에서 역시 근래 CSR 이슈가 이목을 끌었다. 패션 기업들은 아동노동착취, 불공정무역, 계획된 진부화(Niinimäki & Hassi, 2011), 친환경적이지 못한 소비와 폐기(Fletcher, 2012)로 비판을받아왔다. 그런데 최근 비판의 중심에 있던 패스트패션의 선두주자들이 적극적으로 CSR 활동에 참여하기시작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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