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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8 no.1, 2019년, pp.1 - 12
김주석 (광운대학교 일반대학원 신문방송학과) , 정동훈 (광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what type of skip button used in forced exposure advertising is the most positive to the users. The four types of skip buttons were produced for the experiment and tested by survey and eye tracker to reveal the effects of the skip buttons on perceived intru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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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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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루뷰 광고는 무엇인가? | 유튜브(Youtube)는 이런 종류의 광고를 수익 모델의 일환으로 채택하여 트루뷰(TrueView)라는 이름으로 시행 중에 있다. 트루뷰 광고는 동영상 시청 전에 짧게는 5초에서 길게는 1분을 넘는 광고를 먼저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방식으로 광고를 노출시킨다. 일반적으로 30초가 넘는 더긴 분량의 광고에서는 사용자에게 강제적으로 광고를 노출하되, 광고가 시작한 시점에서 보통의 경우 5초가 지나면 해당 광고를 넘길 수 있게끔 스킵(skip) 기능이 활성화되도록 구현되어 있다. | |
강제 노출형 광고는 어떤 방식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가? | 매체와 광고는 서로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잡지에서는 페이지를 넘길 때 마다, 신문에서는 전면광고는 물론 기사 사이사이 에도 광고가 등장한다. TV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에는 항상 광고가 등장하는 등 매체는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광고를 사용자에게 노출시키고자 노력한다. 이런 종류의 광고를 ‘강제 노출형 광고’라고 한다(Yu and Kim, 2013). | |
지금까지 대부분의 광고 효과 관련 연구는 무엇에 집중하였는가? | 지금까지 대부분의 광고 효과 관련 연구는 광고 내적인 요인들, 예컨대 광고에 등장하는 모델이나 광고 내용, 관여도, 노출되는 위치 및 노출 횟수 등을 주로 다루는데 집중하였다. 그러나 트루뷰 광고라는 새로 등장한 광고 유형에 대한 광고 효과 분석 등 기술 및 미디어의 발전에 따른 연구는 아직까지 많이 부족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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