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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Fashion & textile research journal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v.21 no.3, 2019년, pp.277 - 287
안효선 (이화여자대학교 의류산업학과) , 박민정 (이화여자대학교 의류산업학과)
This study analyzes the online issues of design innovation by a fashion creative director. The study selected fashion house Gucci as the main subject and analyzed social media posts. As for study methods, a social matrix program Textom 2.0 collected 13,014 nouns and adjectives using 'Gucci Collec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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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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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일반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가?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광고계에서 사용되던 직책의 이름으로 창의적 전략을 수립하고 제작과 재정 등의 모든 실무 영역을 책임지는 직책을 일컫는다(Jo et al., 2003). | |
패션 산업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 , 2003). 패션 산업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상품 기획에서부터 디자인, VMD, 광고, 홍보 등 브랜드의 비주얼과 관련한 모든 것을 총괄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부여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Park & Lee, 2010). 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감성을 상품화하는데 필요한 모든 창조적 업무를 관장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아이덴티티를 가시화하는 역할을 담당한다는 점에서 디자인만 담당하는 수석 디자이너와 역할이 구분된다. | |
하이 패션 브랜드는 온라인 영역에 접근하는 것을 왜 두려워 했는가? | 전통적으로 하이 패션 브랜드는 제품을 판매하는 공간을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여기며 온라인 영역에 접근하기를 주저하였다. 이는 럭셔리한 매장, 화려한 패션쇼와 같은 판타지 프레임을 벗어났을 때 제품이 시시해 보이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때문이었다(Marc, 2013). 하지만 소셜미디어 시대에 접어들며 하이 패션 브랜드에서도 사용자들과의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양방향적 소통은 필수로 자리잡으며, 전통과 헤리티지를 강조해 온 하이 패션 브랜드들이 한발 앞서 디지털 기술이 다양한 활용을 모색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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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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