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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敎育施設 : 韓國敎育施設學會誌 = Review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26 no.1, 2019년, pp.7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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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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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learning in 2000 school 은 무엇인가요? | 첫째는 2030 learning in 2000 school로 기존 학교 공간을 이용하여 미래 교육에 맞는 환경으로 탈바꿈하기. 기존 학교공간의 계획적 특성과 교육연계성을 이해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이용하여 미래형 교육에 걸맞은 환경 제안과 둘째는 temporary school로는 내진구조보강, 공간확장, 공간기능전환 등 학교시설의 부분 혹은 전체 리모델링 공사기간 동안 질적인 교육의 지속성을 위한 건축적인 방안제시. 학교부지 내 컨테이너 공간 사용에서부터 지역사회의 자투리 공간 활용까지, 공간과 제도의 복합적인 제안을. | |
본 대회의 심사의 관점이 무엇인가요? | 심사의 관점은 주제에 대한 참가자들의 자유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이고 완성도 있는 대안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나, 기초적으로는 교육공간의 원칙과 기능성에 대한 분석과 연구가 전제 되어야하고, 실무적인 측면에서도 현실성을 바탕으로 대안의 적용 및 운영 가능성의 측면에서도 평가의 기준이 설정되었다. 또한 제출물에서 전달력을 바탕으로 패널의 구성력과 가독력, 표현력에 대해 심사위원 공통의 관점이 평가의 기초가 되었다. | |
아이를 키우는 잔다리 마을학교 작품이 우수상을 수상한 이유는? | 식당 역시 지역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한 공간을 전환 제시되면서 지역성이기도한 홍대 앞의 문화적 요소와의 연계 그리고 또 다른 문화 플랫폼으로의 가능성을 제시해준 대안이다. 현황에 대한 해석 측면에서도 성실하게 대지 분석이 이루어져있어 도로의 폭과 레벨의 특성 등 모든 부분에서 성실하고 충실한 대안이었으며 표현력에서도 단정하고 순수한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수작이었으며 시퀀스 컷부터 세부적인 표현에서 정성을 들인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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