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7, 2019년, pp.293 - 298
정승재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시각디자인 전공)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This study is a user experience study based on location branding at mobile experience stores. As mobile devices have recently become saturated beyond the penetration, the IT industry is encouraging users to buy through experience and can be competitive by increasing brand loyalty through experienc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장소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 2002년 장소 브랜딩을 처음 도입한 사이먼 안홀트(Simon Anholt)에 따르면 장소 브랜딩이란 각 장소의 범위에 해당하는 공간 브랜딩의 개념을 포괄한다고 하였고, 1993년 비슷한 개념으로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는 장소 마케팅 개념을 사용했다[6]. 장소 브랜딩의 목적은 각 나라나 도시, 지역의 정체성을 반영하여 각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있다[7]. | |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는 제품 구매 이외에도 무엇을 할 수 있는기? | 1의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Samsung experience store)는 모바일 기기뿐만이 아니라 IoT(Internet of Things) 기술을 활용한 웨어러블, 모바일 액세서리 등 모든 갤럭시 스마트기기를 매장 안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8]. 삼성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특장점을 살려체험요소를 구성하고, 매장 안에서 체험 사진 촬영 경험을 매장에서 체험자의 스마트폰에 랩핑 해주기도 한다[9]. | |
애플 가로수길은 어떤 공간을 만들었는가? | 각종 제품을 구매뿐만이 아닌, 매장에서 직원을 일컫는 ‘지니어스(The Genius)’를 통해 애플 사후지원을 받고 애플 제품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진다[10]. 애플 가로수길은 ‘광장’을 콘셉트로 설계하여 방문한 사람들끼리 만나고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11].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