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영양사협회 학술지 = Journal of the Korean dietetic association, v.25 no.3, 2019년, pp.165 - 177
한지희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오윤하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함선옥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This study examined the perception and behavior of fast food restaurant customers toward ordering kiosk nutrition information. Specifically, the influence of nutrition information transparency and information quality on behavioral intention and revisit intention were identified. In addition, the dif...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키오스크란 무엇인가? | 이중 가장 빠르게 도입되고 있는 셀프서비스기술은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의 키오스크(kiosk) 주문-결제 시스템이다(Song 2002). 키오스크란 고객이 서비스 접점에 있는 종업원과의 대면 없이 스스로 주문 및 결제를 할 수 있는 기기 매체를 말한다. 대표적으로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롯○○아와 맥○○드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키오스크를 도입하고 있다. | |
패스트푸드점 키오스크에서 제공되는 대표적인 정보인 영양정보는 고객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 | 패스트푸드점 키오스크에서 제공되는 대표적인 정보인 영양정보도 소비자가 메뉴 선택 시 합리적인 선택요인으로 작용한다. 여기서 키오스크의 영양정보는 햄버거와 같은 메뉴 제품의 에너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고객이 제공된 영양정보를 찾기 쉽고, 이해하기 쉬울수록 태도나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메뉴 선택에 있어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Yepes 2015; Shin 2018). | |
키오스크의 도입은 어떤 효과가 있는가? | 대표적으로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롯○○아와 맥○○드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키오스크를 도입하고 있다. 키오스크의 도입은 운영자 측면에서는 주문 시간을 줄여 매출을 늘리고, 인건비와 운영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으며(Kim 2017), 고객 측면으로는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메뉴를 고민하는 순간부터 결제하는 순간까지 점원과의 대면이 없어 주문과 계산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Kimes & Collier 2015).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