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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공학교육연구 =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research, v.22 no.4, 2019년, pp.12 - 21
This paper asserts to teach engineering writing while teaching cornerstone design as well as addresses its background of the assertion. Cornerstone design course in which students study what is engineering design and what is the design process by team activities provides suitable circumstance for th...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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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기 과목은 주로 누가 담당하는가? | 이에 대해서는 여러 이유가 있다. 글쓰기 과목은 주로 어문학, 인문학, 작문학 학자들이 가르친다. 그렇지만, 그들이 자신의 전공을 제쳐두고 글쓰기 교육 연구에 나서기 쉽지 않다(정희모, 2005). | |
글쓰기 교육 전문가들이 주장하는 글쓰기란 무엇인가? | 글쓰기 교육 전문가들에 의하면, 글쓰기는 “끊임없이 목표를설정하고,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모색하는 문제해결 과정이며 목표 지향적인 사고 과정”이다. 글쓰기는 “그자체가 문제를 찾아내는 활동에서 시작되기에, 문제 해결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문제 발견의 측면에서도 매우 훌륭한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 | |
직장인들의 큰 고민거리 중 하나가 보고서 작성으로 그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런데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큰 고민거리 중 하나가 보고서 작성이다. 그들 대부분은 보고서 쓰기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워본 적이 없다. 그래서 그들은 그 일을 직장 선배의 어깨 너머로 혹은 상관에게 욕 먹어가며 배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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