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과학교육연구지 :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v.43 no.2, 2019년, pp.258 - 269
박현주 (조선대학교) , 심재호 (부산대학교) , 김어진 (오산중학교) , 함형인 (수완하나중학교) , 이영태 (교육과정평가원) , 이지애 (연세대학교) , 권혁수 (공주대학교)
This study developed an instrument for measuring STEAM education effectiveness focused on key competencies of STEAM. This study performed literature reviews on the prior studies associated with the STEAM education and completed a pilot instrument through reflective reviews by external experts. A pi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STEAM 교육의 효과성의 변화를 추적하는 후속 연구를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셋째, 개발된 조사도구를 실제 STEAM교육을 시행한 학교 현장에서 활용하고 STEAM 교육의 효과성의 변화를 추적하는 후속 연구들이 이어져야겠다. 이를 위하여 개발된 조사도구는 계속적인 수정 및 보완해야 할 것이며 대상에 따른 차별화된 용어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 |
융합인재교육(STEAM)의 핵심역량은 무엇인가? | 융합인재교육(STEAM)의 핵심역량은 창의(Creativity), 소통(Communication), 융합(Convergence), 배려(Caring)이다(Baek et al., 2012). | |
미래 사회에 대한 신중한 통찰력이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인 이유는 무엇인가? | 급변하는 과학기술에 대해 학교교육이 탄력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해야한다는 사회적・개인적 요구가 그 어느 때보다도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교육은 개인적・국가적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미래지향적 활동이기 때문에 미래 사회에 대한 신중한 통찰력은 변화하는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전 세계적으로 교육 개혁(Movements)의 방향과 흐름인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and Mathematics)의 융합교육은 미래지향적 관점에서 ‘미래 사회를 대비’ 한다는 점과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의 핵심역량 함양을 지향하고 있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