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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9 no.9, 2019년, pp.329 - 337
Prevention is very important in terms of the fact that the percentage of people in their 10s and 20s experience noise-prone hearing is so serious that it can lead to serious hearing later on. This study examines the effect of the hearing loss prevention public advertisement message on the hearing 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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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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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층을 대상하는 하는 청력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연구가 의의를 가지는 이유는? | 흔히 난청은 노화에 의해 발생되는 것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 노인성 난청 등 다른 난청 증상과 비교해 소음성 난청은 일상 속 생활습관의 개선으로 예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청력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젊은층을 대상으로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메시지를 모색한다는 측면에서 이 연구의 중요성 및 의의가 존재한다. | |
자기효능감이란? | Bandura는 기대치를 자기효능감과 결과 기대치의 두 유형으로 분류했다. 자기효능감이 결과를 이끌어내는데 필요한 행동을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확신으로 정의된다면, 결과 기대치란 주어진 행동이 특정한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추정을 의미한다. 자기효능감은 대처 행동을 촉발시키기 때문에 행동 변화를 위한 가장 중요한 전제 조건이다. | |
최근 10~20대 연령층이 소음성 난청을 경험하는 비율은? | 최근 10~20대 연령층이 소음성 난청을 경험하는 비율은 전체의 20%에 육박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으로, 향후 심각한 난청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측면에서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 이 연구는 프레이밍 유형(긍정/부정)과 자기효능감 정보제공(유/무)에 따라 구성된 청력손실 예방 메시지가 공중의 청력손실 예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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