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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8 no.5, 2019년, pp.126 - 141
탁세현 (한국교통연구원) , 강경표 (한국교통연구원) , 이동훈 (한국교통연구원)
One of the Cooperative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C-ITS) priority services is collision prevention support service. Several studies have considered V2I2V communication-based collision prevention support services using Artificial Neural Networks(ANN). However, such services still show some i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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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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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신경망 기반 차량 추돌방지 지원 서비스의 운영 주체는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인공신경망 기반 차량 추돌방지 지원 서비스(ACWS, ANN-based Collision Warning Service)의 운영 주체는 차량 C-ITS 단말기(OBU, On-Board Unit), 노변기지국(RSU, RoadSide Unit) 및 C-ITS 센터로 구성된다.[Fig. | |
V2I2V 통신기반으로 실시간 학습 알고리즘 개발을 통한 후미추돌위험 경고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론의 단점은 무엇인가? | , 2017). 그러나 제안된 방법론들은 한정된 대역폭 아래 C-ITS 센터와 지속해서 통신을 유지해야 하고 C-ITS 센터에서는 대용량의 교통정보를 일제히 수신해야 함에 따라 필연적으로 지연시간이 발생하는 단점이 존재한다. 결과적으로 인공신경망의 가중치를 업데이트하는 데 이용되는 구간교통 정보량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후미추돌위험 경고 서비스 성능에 악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가중치 업데이트에 영향을 미치는 지연시간과 C-ITS 단말기 보급률에 따른 서비스 성능 수준 식별하고 이를 개선하는 대체방안을 제시하여 보다 신뢰성 높은 인공신경망 기반의 후미추돌사고 위험 예측 알고리즘을 개발함으로써 운전자가 잠재적 추돌사고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지능화된 차량 추돌방지 지원 서비스를 제안하고자 한다. | |
인공신경망 기반 추돌 경고 서비스의 역할은 무엇인가? | 따라서 본 연구는 실시간 구간교통 정보를 활용한 인공신경망 기반 추돌 경고 서비스(ACWS, Artificial Neural Network-based Collision Warning Service)를 제안한다. 제안 서비스는 실시간 구간 교통정보를 반영해 인공신경망의 가중치를 갱신하고 구간 진입 차량에게 제공한다. 본 연구는 C-ITS 단말 보급률과 지연시간에 따른 제안 서비스의 성능 평가를 수행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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