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5 no.4, 2019년, pp.183 - 189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mobile phone use on university students' English reading achievement and consider the value and effectiveness of mobile phones as a learning tool. The study's subjects were students from a university in Seoul, who were divided into an exper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이동 가능한 휴대용 기기의 발달은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가? | 모바일 기기의 휴대성과 무선 기기의 이동성이라는 특성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일상생활 패턴에 많은 변화를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1] 교육 현장에서의 교육적 패러다임을 크게 바꾸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무엇보다 이동 가능한 휴대용 기기의 발달은 학습자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설 수 있게 하였고 학습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학습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자발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 | |
모바일 러닝은 무엇인가? | 모바일 러닝은 e-러닝에서 도출된 용어로 이것은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스마트 기기나 모바일 폰의 학습용 앱과 같은 이동 가능한 미디어의 도움으로 학습하는 것을 의미한다. 모바일 폰은 의사소통, 정보 생성과 관리 등을 위해 개인에게 딱 맞춰 만들어진 개인용 플랫폼이 되었다[5]. | |
매우 활용적인 학습 도구가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인식은 어떠한가? | 이러한 모바일 폰의 효율성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교육 현장에서 몇몇 교수자들은 모바일 폰을 학습 도구로 사용하는 것에 그리 적극적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학습자들 또한 학습 도구로서의 모바일 폰의 기능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일상 생활 속 모바일 폰의 유비쿼터스적 특성을 고려해 보면 제 2언어 학습 교실에서 모바일 폰의 학습적 가치와 그 효율성은 충분히 고찰되어야 한다. |
MinJeong Shin, HaHyeong Pyeon, HyunJeong Kim, JiHyun Moon. Interpersonal relationship, body image, academic achievement according to SNS use time of college students. The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JCCT), Vol. 5, No. 1, pp. 257-264, 2019.
Hye-Jeong Kim. The value and effectiveness of mobile phones in EFL classroom for reading comprehension. Modern Studies in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Vol. 63, No. 3, pp. 23-47, 2019.
Hughes, M., Ventura, S., Dando, M. Assessing social presence in online discussion groups: A replication study. Innovations in Education and Teaching International, Vol. 44, No. 1, pp. 17-29, 2007.
Lee, Eun Joo Lee. The lived experience of older learners in an online university.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ol. 10, No. 8, pp. 433-450, 2010.
Woodcock, B., Andrew, M., Anne, N. Considering the smartphone learner: An investigation into student interest in the use of personal technology to enhance their learning. Student Engagement and Experience, Vol. 1, No. 1, pp. 1-16, 2012.
Baliu, I. M., KarmilaMachmud. The use of smartphone in developing students' reading comprehension from perspective of gender differences. English Language Teaching and Research, Vol. 1, No. 1, pp. 217-229, 2017.
Beetham, H., Sharpe, R. Rethinking pedagogy for a digital age: Designing and delivering E-learning. London: Routledge, 2007.
Mohamad Ibrahim Baliu, KarmilaMachmud. The use of smartphone in developing students' reading comprehension from perspective of gender differences. English Language Teaching and Research, Vol. 1, No. 1, pp. 217-229, 2017.
Do-Hyung Ryu, Kevin Were. I feel pretty. Seoul: Screenplay, 201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