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3 no.3, 2020년, pp.253 - 269
The study developed and analyzed programs that incorporate observable worldviews-based science education an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ESD) in science classes to emphasize integration with the background of the times and achieve effective goals of science education aimed at cultivating s...
교육부(2015). 초.중등학교 교육과정(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교육부(2017). 2015 개정 교육과정 해설(고등학교).
권난주, 안재홍(2012). 융합 및 통합과학교육 관련 국내 연구 동향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2), 264-278.
김원열, 김정인, 이기훈, 조관연 역(2008). 더불어 사는 세계관. 서울: 한경사.
맹희주, 손연아(2012). 통합과학 수업컨설팅을 위한 초.중등학교 과학교사들의 통합과학교육 적용 현황 분석 및 교사의 수업능력 진단. 교과교육학연구, 16(2), 539-563.
박수경, 김상달, 주국영, 남윤경(2001). 중학교 과학수업을 위한 주제 중심 통합단원 개발 및 효과 분석. 한국지구과학학회지, 22(5), 350-359.
박준호(2011). 과학기술과 휴머니즘: 사진철학과 사진의 본성The scope of philosophy of photograph and the nature of photograph. 동서철학연구, 59, 37-56.
방담이, 최선경, 현남숙(2015). SSI(Socio-Scientific Issues)를 소재로 한 융복합 교양교과목의 설계 및 운용Design and practice of SSI-centered integrated course for liberal arts curriculum.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6), 595-616.
신영준, 한선관(2011). 초등학교 교사들의 융합인재(STEAM)에 대한 인식 연구. 초등과학교육, 30(4), 514-523.
오준영(2019). 서양 고대 그리스와 중세의 철학적 세계관, 그리고 근현대의 과학적 세계관의 영향. 서울: 연세대학교 대학출판문화원.
윤지현, 강성주(2016).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통합과학과 과학탐구실험 교과에 관해 고등학교 과학 교사들이 기대하는 부분과 우려하는 부분에 대한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5), 515-546.
이용섭(2020). 원격과학수업의 활용도 및 문제점, 학습자 행동분석. 대한지구과학학회지, 13(2), 175-185.
이학동, 김숙향, 노경임, 손연아(1996). 과학교육계 학과에서의 통합과학교사 양성을 위한 사전 교육실태. 생물교육, 24(1), 9-24.
지덕영(2019). 중등학교 과학교사들의 공통과학 교사자격증 유무에 따른 통합과학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 대한지구과학학회지, 12(3), 224-238.
지덕영, 맹희주, 손연아(2019). 지속가능발전교육과 과학교육의 통합에 대한 초중등 과학교사들의 인식. 환경교육, 32(2), 243-260.
최지연, 고연주, 이현주(2019).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통합과학 및 통합사회 교과서에 제시된 과학기술관련 사회쟁점 비교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과, 19(16), 1233-1256.
Berger, G. H., & Gaunitz, S. C. B. (1978). Self-rated imagery and encoding strategies in visual memory. British Journal of Psychology, 70(1), 21-24.
Cobern, W. W. (1991). World view theory and science education research. NARST Monograph No. 3. Manhattan. KS: National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Manfres, B., & Alfrd, K., 한국 철학사상연구회 역(1998). 철학소사전. 서울: 동녘.
UNESCO (2004). Partnership strategy between UNESCO and the private sector for the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NY: Draft International Implementation Scheme.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