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3 no.3, 2020년, pp.305 - 316
This study aimed to analyze the conception of an extra-solar planet perceived by university students. To conduct this, we developed an extra-solar planet education program and questionnaires which help to figure out changes between before and after the program, and then applied them to the targeted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수정, 김형범, 정진우(2013). 지진에 관한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의 선개념. 과학교육연구지, 37(2), 434-445.
김신곤(2008). 구성주의에 근거한 유아의 과학적 개념변화 교수모형 개발. 한국영유아보육학회지, 52, 1-19.
백은주, 송은영(2009). '물체가 물에 뜨고 가라앉는 현상'에 대한 유아 및 아동의 개념유형 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14(3), 155-176.
백재파(2020).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학 분야의 연구 담론 분석: 주요 학술지 대상 시기별 담론 분석을 중심으로. 동남어문논집, 49, 339-373.
송진웅(2003). 구성주의적 과학교육과 학생의 물리 오개념 지도. 수학교육, 42(2), 87-109.
이양환(2013). 문화산업에서의 빅데이터의 필요성. 웹진문화관광, 3월호.
장미화, 윤영일(2016). 소셜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캠핑에 대한 정부 정책과 국민들의 인식 변화 연구. 대한관광영영학회지, 31(1), 91-112.
전상일, 신명경(2015). 과학그리기 활동을 활용한 초등학교 수업에서 학습자의 태양계 개념형성, 과학탐구능력, 과학과 관련된 태도 변화. 현장과학교육학회지, 9(3), 202-212.
정소윤(2016). 외계행성의 특성에 관한 연구: 통계학적 접근 및 측광관측 분석. 경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한신, 정진우(2014). 기후변화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선개념 연구. 과학교육연구지, 38(2), 430-442.
Gilbert, J. K., Osborne, R. J., & Fensham, P. J. (1982). Children science and its consequences for teaching. Science Education, 66(4), 623-633.
Hannust, T., & Kikas, E. (2007). Children's knowledge of astronomy and its change in the course of learning.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2(1), 89-104.
Kim, J. Y., & Park, J. H. (2020). Relationship between the concept of the solar system and the scientific model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New Physics: Sae Mulli, 70(1), 82-89.
Lawson, A. E. (1995). Science teaching and the development of thinking. California: Wadsworth.
NASA Exoplanet Archive (2020.11.19.). https://exoplanetarchive. ipac.caltech.edu/ 에서 2020년 11월 19일 인출.
Ross, K. E. K., & Shuell, T. J. (1993). Children's Beliefs about Earthquakes. Science Education, 77(2), 191-205.
Strike, K. A. (1983). Misconceptions and conceptual change: Philosophical reflections on the research program. In H. Helm, & J. Novak (Eds.), Proceeding of the international seminar on misconceptions and educational strategies in science and mathematics (pp. 67-78). Ithaca, NY: Cornell University.
Trundle, K. C., Atwood, R. K., & Christopher, J. E. (2007). A longitudinal study of conceptual change: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s' conceptions of Moon Phases.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4(2), 303-326.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