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23 no.4, 2020년, pp.523 - 556
In this paper, we investigated and analyzed how freshmen in science and engineering colleges understand the limit and the continuous concept of function. The survey found that there were more college students who did not do so than those who understood each concept by linking the concepts together. ...
곽성은. (1997). 컴퓨터 그래픽을 통한 수학교육의 향상.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A(수학교육), 36(2), 107-117.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별책 8]. 수학과 교육과정.
김문옥. (2000). 이질적 집단에서 수준별 학습의 효과에 관한 연구; 중학교 1학년 수학을 중심으로, 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병무. (2002). 대학수학에서 급수의 합에 대한 다양한 접근.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E(수학교육), 41(1), 91-100.
김성옥. (2005). 사회과학 전공을 위한 대학 수학 교육. 수학교육논문집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19(4) 통권24호, 587-597.
김태수.김병수. (2008). 대학수학의 수준별 수업에 따른 학업성취도 분석. 한국수학교육학회 , 22(3), 369-382.
김향숙. (2003). Teaching and learning Models for Mathematics using Mahtematica(II). 한국수학교육학회시리즈D(수학교육연구), 7(2), 101-123.
김혜영. (2009). 대학생의 미적분학 성취도와 수학적 자기 효능감의 차이와 관계 연구. 아주대학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용범외 4인. (2001). 수학교육에서 Maple의 활용방안.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A(수학교육), 41(1), 91-100.
이준승. (2000). 소집단 협동 학습을 통한 문제해결 전략 지도가 수학적 힘의 육성에 미치는 영향, 대구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전명진?조민식. (2005). 대학수학교육에서 기하학의 응용과 교과내용의 구성방안. 수학교육논문집 한국수학교육학회시리즈E,. 19(4) 통권24호. 621-631
전재복. (2008). 바람직한 대학 기초 수학 교육 과정 운영 방안. 한국 수학교육 학회 , 22(4). 399-416.
정상권?추상목. (1999). 수학교육에서의 Maple 활용방안. 대한수학교육학회지(학교수학), 1(1), 157 -185.
정준영. (1999). 수학과 수준별 교육과정을 위한 협동 학습 적용의 효과성 연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조창연. (1999). 동료교수를 통한 협동 학습이 수학적 학업성취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인하대학교 석사학위논문.
표용수.박준식. (2009). 대학과목선이수제 교과목의 효율적 운영 방안. 한국수학교육학회 , 23(2), 279-296 .
표용수.박준식. (2010). 대학수학 기초학력 부진학생을 위한 기초수학 지도방안. 한국수학교육학회 , 24(3) , 525-541.
한동승?유홍상. (2001). Maple을 이용한 삼각함수의 이해.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지, 4(2), 1-9.
함승연. (2009). 공대 졸업생들의 공학기초능력 수준과 교육 요구 분석. 대한공업교육학회 , 34(1), 196-209.
Aiken, L. R. (1970). Attitudes toward mathematics.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40, 551-596.
Aiken, L. R. (1976). Update on attitudes and other affective variable in learning mathematics.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46, 293-303.
Dreyfus, T., & Eisenberg, T. (1982). Intuitive functional concepts: A baselilng study on intuitions. Jouornal for Rea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13(5), 360-380.
Fennema, E., & Sherman, J. (1977). Sex-related differences in mathematics achievement, spatial visualization and affective factors.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14, 51-71.
Hadar. N. M., & Zaslavsky. O. (1987). Error analysis in mathematics education, Journal of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10, 163-172.
Johnson, B. (2000). Investigation of the factors affecting attitudes toward mathematics of students in different college mathematics course. Bell & Howell Information and Earning Company. 1-10.
Knuth, E. J. (2000). Understanding the connections between equation and graphs. Mathematics Teacher, 93(1), pp. 48-53.
Othman Norhayati. (1996). The Effects of Cooperative Learning and Traditional Mathematics Instruction in Grade K-12 : A Meta-Analysis of Findings, West Virginia university, E.D.
Schofield, H. L. (1981). Teacher effects on cognitive and affective pupil outcomes in elementary school mathematic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3, 462-471
Slavin, R. E., & Karweit, N. L (1981). Cognitive and affective outcomes of an intensive student team learning experience. Journal of Experimental Education, 50, 29-35.
Slavin, R. E., & Karweit, N. L (1984). Mastery learning and student teams: A factorial experiment in urban general mathematics classes.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1(4), 725-736.
Slavin, R. E., & Leavey, M. B & Madden, N. A. (1984). Combing cooperative learning and individualized instruction: Effects on student mathematics achievement, attitudes, and behaviors.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84, 409-422.
Vinner, S., & Dreyfus, T. (1989). Image and Definitions for the Concepts of Function. Jouo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20(4), 356-36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