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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21 no.1, 2019년, pp.9 - 14
최재경 (울산과학기술원 경영공학부) , 공찬우 (울산과학기술원 경영공학부) , 임성훈 (울산과학기술원 경영공학부)
Artificial intelligence (AI) has been applied to most industries by enhancing automation and contributing greatly to efficient processes and high-quality production. This research analyzes the applications of AI-based automobile accident prevention systems. It deals with AI-based collision preventi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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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충돌방지 기술의 대표적인 예로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 기존 충돌방지 기술로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ADAS)이 대표적이다. 다양한 센서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분석하여 운전자에게 경고를 주거나 브레이크와 조향 장치 등을 직접 제어한다. | |
인공지능은 어떻게 나눌 수 있는가? | 상황을 인식하여 합리적이고 논리적으로 판단하고 행동하며 감정적이고 창조적인 기능을 수행 하는 능력을 포함한다. 인공지능은 사고 해결 여부에 따라 약한 인공지능(Weak AI)과 강한 인공지능(Strong AI)으로 나눌 수 있다. 약한 인공지능은 문제를 실제로 생각하거나 해결하지 못하고 학습을 통해 특정한 문제를 해결하는 인공적인 지능에 대한 연구이다. | |
머신러닝은 데이터의 형태에 따라 어떻게 구분되는가? | 충분한 데이터가 제공되면 예측 및 문제 해결 등을 학습할 수 있다. 데이터의 형태에 따라 지도학습, 비지도학습, 준지도학습, 강화학습으로 구분된다. |
C. C. Bienstock, J. T. Mentzer(1997), "Measuring Physical Distribution Service Quality."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5(1):31-44
C. Berger, R. Blauth, D. Boger, C. Bolster, G. Burchill, W. DuMouchel, F. Pouliot, R. Richter, A. Rubinoff, D. Shen, Timko, D. Mand Walden(1993), "Kano's methods for understanding customer-defined quality." The Center for Quality Management Journal, 2(4):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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