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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3, 2020년, pp.10 - 17
김유정 (경희대학교 대학원 호텔경영학과) , 강경호 (경희대학교 호텔경영학과)
This study examines the interaction effects between branded contents' ending types(happy ending, non-happy ending) and the level of product involvement(high involvement, low involvement) on consumer's negative responses. Results suggest that the level of product involvement had no significant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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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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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디드 콘텐츠는 어떠한 단어인가? | 브랜디드 콘텐츠는 노르웨이 고어 ‘Brandr(낙인찍 다)’에서 유래된 브랜드와 라틴어 ‘Cotentum(담겨있는 것)’에서 유래된 콘텐츠의 합성어이다. 최소한의 브랜드 메시지가 내포되어 있는 Product Placement (PPL)의 확장된 형태로 기업이 콘텐츠 제작사와의 공동창조를 통해 제작된 다양한 형태의 메시지가 담긴 오리지널 콘 텐츠를 브랜디드 콘텐츠로 간주한다[4]. | |
광고 실무자들은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얻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활용해왔는가? | 광고 실무자들은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얻기 위해 브랜드(제품)에 신화적인 장점을 부여하여 해당 브랜드 를 가지면 더 높은 상위세계로 진입하게 된다는 해피엔 딩의 결론유형을 메시지 전략으로 활용해 왔다. 콘텐츠 의 결론유형에 따라 해당 콘텐츠를 시청한 후의 소비자 의 반응이 다르게 나타나기에 본 연구는 Frye(1957)의 서사 유형론을 토대로 콘텐츠의 결론유형을 해피엔딩 과 논해피엔딩으로 구분하여[2] 콘텐츠결론유형에 따른 소비자 반응의 영향력 차이를 통하여 콘텐츠결론유형 별 효과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 |
공감은 실무적으로, 또 학문적으로 광고의 필수 성공 요인으로 꼽히는 이유는? | 이러한 맥락에서 공감은 실무적으로, 또 학문적으로 광고의 필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공감대가 형성되면 소비자들은 광고 와 해당 제품을 더 쉽게 받아들일 뿐만 아니라 자발적 공유와 확산이 발생하여 더 높은 광고효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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