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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3, 2020년, pp.452 - 461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how learners perceive mobile technology-based learning materials. For this purpose, two methods were utilized. Using multi-dimensional scale(MDS), it was identified that how learners perceive each type of learning materials using mobile technology. Through 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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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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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테크놀로지에 활용되는 학습 자료는 어떤 특성을 지니는가? | 모바일 테크놀로지는 현재 일상 도구로서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교육적 맥락에서 모바일 테크놀로지는 이동성과 휴대성의 고려하여 언제 어디서나 학습을 가능 하게 한다. 모바일 테크놀로지에 활용되는 학습 자료는 시청각 요소를 통합하여 제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멀티미디어적 요소들을 활용한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용이하게 매개할 수 있는 특성을 지닌다[10]. | |
모바일 테크놀로지에 활용되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학습 자료는 무엇인가? | 모바일 테크놀로지에 활용되고 있는 학습 자료는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고 있다. 가장 기본적으로 전통적 학습 자료인 책이나 전공 서적 등을 모바일에 적합하여 구현한 전자책이나 e-저널이 존재한다. 이는 기존 책이나 도서를 하이퍼텍스트 형태로 변환하여 제공하는 특성을 지닌다[11]. | |
모바일 테크놀로지의 활용처와 강점은 무엇인가? | 모바일 테크놀로지는 현재 일상 도구로서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교육적 맥락에서 모바일 테크놀로지는 이동성과 휴대성의 고려하여 언제 어디서나 학습을 가능 하게 한다. 모바일 테크놀로지에 활용되는 학습 자료는 시청각 요소를 통합하여 제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멀티미디어적 요소들을 활용한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용이하게 매개할 수 있는 특성을 지닌다[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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