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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20 no.2, 2020년, pp.153 - 162
김경식 (호서대학교 게임학전공) , 박용환 (호서대학교 소방방재학전공)
In this research, a VR game was developed to experience the fire evacuation from a fired building, intending calm and fast reaction in urgent fire situations. The user should move out through the fire door, stairs and corridors toward exit door using the VIVE controllers. When the user can't proc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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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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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작스런 재난에 따른 인명 피해가 줄지 않는 큰 이유는? | 우리나라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제35조에 의거하여 전 기관들이 재난대비 훈련을 해옴에도 불구하고, 갑작스런 재난에 따른 인명 피해는 줄지 않고 있다. 그 이유는 재난 대비 필수 시설의 노후 및 미보수도 있겠지만, 국민들의 안전불감증이 큰 이유를 차지한다. | |
바이브란? | 본 실험에 사용된 바이브는 밸브(Valve) 코퍼레이션과 HTC의 협력으로 개발한 가상현실 HMD(Head Mount Display)기기로서, 현행 최고 수준의 그래픽 화면과 편리한 조작성을 갖추고 있다[9,10]. | |
바이브의 장점은? | 본 실험에 사용된 바이브는 밸브(Valve) 코퍼레이션과 HTC의 협력으로 개발한 가상현실 HMD(Head Mount Display)기기로서, 현행 최고 수준의 그래픽 화면과 편리한 조작성을 갖추고 있다[9,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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