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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10 no.4, 2020년, pp.184 - 193
김파라 (건국대학교 의류학과 토탈코디네이션 전공) , 황진숙 (건국대학교 의류학과)
The purposes of this paper are to find the effects of beauty shop online motivations on the convenience of reservation system, to investigate the convenience of reservation system on satisfaction, and to determine the effects of satisfaction on word-of-mouth behaviors. Based on the results, there a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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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헤어샵이 보여준 유리한 시스템의 예는? | 카카오 헤어샵은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고객과 사업주에게 모두 유리한 시스템을 선보였다. 그 예로 고객의 경우 카카오톡을 통해 헤어 쿠폰을 발송하며, 완성된 시술 사진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마무리 헤어스타일에 대한 하여금 데이터를 제공하였으며, 미용실에 와서 추가금액에 대해 불안 심리를 줄이고자 모든 결제를 카카오 페이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사업주 입장에서는 노쇼에 대한 위험성이 줄었고 만일 고객이 노쇼(No Show)를 하였더라고 시술 금액에 10%를 지급하게 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네이버 예약시스템은 네이버 플레이스를 기반으로 네이버를 이용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 |
과거의 뷰티샵 사업주가 이용하는 고객관리프로그램은 어떠한 것들이 있었는가? | 과거의 뷰티샵 사업주가 이용하는 고객관리프로그램은 크게 AHA소프트, 헤어짱, 헤어누리, 헤어인토, 뷰티짱, handsos 등 비슷한 가격대에 선택에 폭이 넓었었다. 하지만 현재, 뷰티샾의 온라인예약 서비스를 할 수있는 고객관리프로그램은 한정되어 있다. | |
미용서비스업의 예약서비스 목적은 무엇인가? | 미용서비스업의 예약서비스 목적은 서비스 제공자의 입장에서는 수요에 대한 변동을 즉각 예측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수요자의 입장에서는 수요자가 원하는 특정 시점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무형의 요소를 결합한 것을 의미한다[1]. 이런 수요와 공급체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고객에게는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고 제공자에게는 준비소요 예측을 통해 서비스의 고급화 전략을 이룰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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