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6, 2020년, pp.77 - 89
정용국 (동국대학교_서울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위흔 (동국대학교_서울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This study examined how the quality of TikTok service affects user satisfaction and continuance intention. This study classified the quality of Tiktok service as service quality, information quality, and system quality, and examined the effect of each dimension on user satisfaction and continuous in...
김영우, 틱톡이 2019년 폭풍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https://it.donga.com/29863/
김은우, '미국산 카피캣' 만든 중국 비디오앱 '틱톡' http://www.bizhankook.com/bk/article/19387
서우종, 원욱연, 홍진원, "SNS 웹 사이트의 품질요인이 사용자 만족, 지속적 사용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 연구," 산업혁신연구, 제26권, 제1호, pp.99-132, 2010.
이제홍, 황규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품질요인이 이용자만족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e-비지니스연구, 제19권, 제1호, pp.123-134, 2018.
남종훈, "정보기술수용모형(TAM)을 적용한 모바일 동영상 앱의 지속적 이용 의도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8호, pp.1585-1592, 2019.
오이쥔, 조재희, "넷플릭스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의도의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제61권, 제5호, pp.341-375, 2017.
유지훈, 박주연, "글로벌 OTT 서비스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 의도에 미치는 요인 연구: 넷플릭스 사례를 중심으로," 방송통신연구, 통권 제102권, pp.46-79, 2015.
이유재, 이청림, "고객만족과 고객추천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동태적 영향: KCSI와 KNPS를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제39권, 제2호, pp.279-307, 2010.
원석희, 서비스 품질경영: 서비스 품질의 완벽 추구, 서울: 형설출판사, 2010.
이재용, 성동규, "SNS 품질 특성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이 SNS 사용중단 의도에 미치는 영향: SNS 피로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언론정보연구, 제52권, 제2호, pp.64-102, 2015.
V. A. Zeithaml, Defining and Relating Prices, Perceived Quality and Perceived Value, Marketing Science Institute, Cambridge, MA, 1987.
W. H. Delone and E. R. McLean, "Information Systems Success: The Quest for the Dependent Variable,"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ol.3, No.1, pp.60-95, 1992.
W. H. Delone and E. R. McLean,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 A Ten-Year Update,"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Vol.19, No.4, pp.9-30, 2003.
박현지, 최정순, 정해욱, 김영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이 관광객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뢰와 만족을 매개로 하여," 호텔관광연구, 제14권, 제1호, pp.82-98, 2012.
A. Bhattacherjee,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An Expectation- Confirmation Model," MIS Quarterly, Vol.25, No.3, pp.351-370, 2001.
A. K. M. N, Islam, M. Mantymaki, and A. Bhattacherjee, "Towards a Decomposed Expectation Confirmation Model of IT Continuance: The Role of Usability," Communications of the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s, Vol.40, pp.502-523, 2017.
R. L. Oliver, "A Cognitive Model for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17, pp.460-469, 1980.
서필수, 이용기, 정남호, "기대일치모형을 이용한 항공예약시스템의 지속사용이도 영향요인 고찰," 호텔경영학연구, 제22권, 제3호, pp.249-264, 2013.
정지희, 신재익, 정기한, "기대일치모델을 이용한 스마트폰 만족과 통합충성도에 관한 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7권, 제4호, pp.1-18, 2017.
곽규태, 황준석, 최세경, "스마트폰의 품질 인식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과 이용 동기의 조절효과에 대한 고찰," 한국방송학보, 제25권, 제6호, pp.7-51, 2011.
N. Urbach, S. Smolnik, and G. Riempp, "The State of Research on Information Systems Success," Business & Information Systems Engineering, Vol.1, pp.315-325, 2009.
강영식, "IT 혁신제품 및 서비스의 지속사용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정책자료, 2007-07, pp.1-44, 2007.
강영식, 이희석, "온라인 서비스 지속사용의 이해와 예측: 정보기술 산물 관점으로," e-비지니스연구, 제8권, 제1호, pp.63-84, 2007.
이주희, 문장호, "SNS의 인지된 상업성이 사용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이용자 분석을 토대로," 광고연구, 제107호, pp.259-289, 2015.
A. F. Hayes, Introduction to Mediation, Moderation, and Conditional Process Analysis: A Regression-Based Approach(1st Ed.), Guilford, 2013.
이효예, 곡민, 윤민석, "몰입이론을 통한 UGC의 지속적 사용과 정보공유에 관한 실증 연구: 중국 도우인(TikTok)을 대상으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9권, 제6호, pp.19-40, 2019.
루만이, 자기결정성 요인이 이용만족감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