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6, 2020년, pp.381 - 391
정현채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 , 김찬우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between meal kit product selection attributes, purchasing behavior, and satisfaction. The sampling of the study was conducted for 1 month for customers who have experience in using meal kit products recently launched by a restaurant compa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양유영, 권용석, 박영희, 윤영, "밀키트(Meal-Kit) 제품의 선택속성에 대한 중요도-만족도 분석,"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제29권, 제6호, pp.519-528, 2019.
김현정, 김동진, "가정식사대용식(Home Meal Replacement) 소비자의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 제19권, 제2호, pp.52-64, 2014.
민경미, 김호석, "여성 소비자의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이 HMR(가정간편식)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HMR 관여도를 조절변수로-,"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3권, 제4호, pp.65-82, 2017.
http://www.kosis.kr, '1인가구', 국가통계포털. 2018. 08.01.
최성식, HMR 산업에서 점포속성이 점포 및 상품이미지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지각된 품질의 조절효과,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https://view.asiae.co.kr/article/ 2019.07.04.
박민희, 권만우, 나건, "RTP(Ready to Prepare) 가정편의식(HMR) 제품의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밀키트(Meal kit)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9권, 제2호, pp.548-557, 2019.
이나영, 최정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밀키트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5권, 제4호, pp.211-222, 2019.
오왕규, 홍주연, "RTC형 밀키트(Meal Kit) 가정식 대체식품(HMR)의 선택속성에 대한 IPA 분석," 한국조리학회지, 제25권, 제11호, pp.69-81, 2019.
https://terms.naver.com, 2019.11.23.
http://www.kati.net/, 농식품수출정보, 2017.
https://www.shinailbo.co.kr/news/, 2019.06.13.
엄은경, 박경곤, "레스토랑 메뉴선택 속성과 고객만족 -서울지역 이태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문화관광연구, 제9권, 제1호, pp.127-139, 2007.
조수현, 정규엽, "외식소비자의 선택속성과 만족도에 관한연구: 대전 와인 소비자를 중심으로," 호텔경영학회, 제31차 춘계 정기학술논문 발표대회, pp.20-35, 2006.
이동준, 김계영, 김용성, "편의점 도시락의 선택속성이 소비자 평가와 만족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지, 제25권, 제6호, pp.131-140, 2019.
이성림, 이승주, "1인 가구의 식생활 행태와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이 식생활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소비문화연구, 제19권, 제3호, pp.115-133, 2016.
안선정, "HMR에 대한 선택속성 지각이 만족과 추천의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식한업학회지, 제14권, 제2호, pp.137-149, 2018.
정남주, 상업스포츠센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서비스 질, 이미지, 구매 행동과의 관계, 상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김성옥, 외식업체 PPL광고가 브랜드 이미지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M. R. Solomon, Consumer behavior: buying, having, being. Person prentice hall. 2009.
민경미, 김호석, "여성 소비자의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이 HMR(가정간편식)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HMR관여도를 조절변수로-,"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3권, 제4호, pp.65-82, 2017.
김찬우, 김성수, "레스토랑 브랜드이미지가 HMR(가정간편식) 구매행동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서울경기지역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외식산업경영연구, 제12권, 제1호, pp.65-85, 2016.
R. L. Oliver,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on 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17, No.4, pp.460-469, 1980.
W. O. Bearden and J. E. Teel, "Selected determinants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complaint report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20, No.1, pp.21-28, 1983.
R. L. Oliver and W. S. De Sarbo, "Response determinants in satisfaction judgment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14, No.4, pp.495-507, 1988.
R. A. Westbrook, "Product/consumption-based affective responses and postpurchase processe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24, No.3, pp.258-270, 1987.
H. Mano and R. L. Oliver, "Assessing the dimensionality and structure of the consumption experience: Evaluation, feeling, and satisfac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20, No.3, pp.451-466, 1993.
R. A. Westbrook and R. L. Oliver, "The dimensionality of consumption emotion patterns & consumer satisfac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18, No.1, pp.84-91, 1991.
김진희, 전유정, "HMR 선택속성이 만족 및 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 -소셜커머스 구매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제16권, 제6호, pp.423-447, 2015.
이선일, 이경민, 정현경, "HMR 상품속성이 고객만족도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제32권, 제11호, pp.169-181, 2018.
안민영, 박재옥, "사이버쇼핑 이용자의 의류쇼핑성향에 따른 의류제품 평가기준과 구매의도," 한국의류학회지, 제27권, 제27호, pp.789-799, 2003.
박경숙, 양회창, 김종백, "Food and nutrition students' evaluation for home meal replacement quality using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유통과학연구, 제13권, 제7호, pp.12-24, 2015.
이채은, 고객의 소비성향과 소비가치에 따른 호텔선택 결정속성이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조성호, 김화경, "외식소비자의 건강 지향적 외식성향에 다른 약선 음식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약선연구, 제13권, 제5호, pp.115-135, 2010.
우찬복, 이광옥, "소비자의 가치체계에 따른 외식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저널, 제22권, 제2호, pp.347-368, 2008.
박수은, 편의점 도시락의 선택속성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전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최우현, 1인 가구의 HMR제품 선택속성이 고객 만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