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1 no.1, 2021년, pp.258 - 267
김동수 (가톨릭관동대학교 호텔관광외식학부) , 김찬우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
This study attempted an empirical analysis study on the Meal Kit Product, whose interest and demand continued to increase according to the eating out trend in the Untact era. In addition, this study attempted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factors of Home Meal Replacement Meal Kit Produ...
이강연, "HMR상품의 선택속성이 브랜드명성 및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회지, 제25권, 제4호, pp.72-79, 2019.
http://www.kosis.kr/, 2018.08.01.
T. R. Sharnock, "Factors That Influence the Consumer Purchase Decision to Subscribe to a Meal-kit Delivery Service," Master degree thesis, University of Pretori, 2018.
https://view.asiae.co.kr/article/, 2019.07.04.
https://www.shinailbo.co.kr/news/, 2019.06.13.
http://www.newsmaker.or.kr, 2020.07.18.
김종성, 수산물가공식품의 선택속성 및 추구혜택에 관한 연구, 호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이승철, 송기옥, "음식관여도가 HMR선택속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제30권, 제3호. pp.157-175, 2018.
최태호, 이명철, 김동섭, "밀키트(Meal-Kit) 가정대체식품(HMR)의 선택속성이 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지, 제26권, 제5호, pp.119-128, 2020.
양유영, 권용석, 박영희, 윤영, "밀키트(Meal-Kit) 제품의 선택 속성에 대한 중요도-만족도 분석,"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제29권, 제6호, pp.519-528, 2019
김정수, HMR 선택속성에 따른 브랜드태도가 소비자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태도의 매개효과, 지각된 가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0
J. A. Howard and J. N. Sheth, The theory of Buyer Behavior, New York, Wiley, 1969.
D. K. Tse and P. C. Wilton, "Models of Consumer Satisfaction Formation: An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25, No.2, pp.204-212, 1988.
양동휘, HMR의 기능적 혜택과 심리적 혜택, 제품속성, 만족, 행동의도 간 구조적 관계,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이남정, 배달음식의 메뉴품질이 가치지각과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유종식 이애주, "호텔 브랜드 자산이 브랜드 태도, 고객만족,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특급호텔 브랜드를 중심으로-," 호텔관광연구, 제18권, 제2호, pp.133-149, 2016.
강미옥, 소비자 정보탐색 요소에 따른 소비자 만족,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7.
안대희, 한기장, "외식기업의 SNS(Social Networking Service)품질이 브랜드명성과 품질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경영연구, 제14권, 제4호, pp.169-188, 2011.
정민의 장양래, "박람회 여행상품속만족에 의한 재구매와 추천관계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제24권, 제2호, pp.235-253, 2000.
손정리, 강인호, "바리스타 교육프로그램의 유효성이 직업선택 및 타인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제26권, 제2호, pp.181-203, 2011.
김성혁, 최승만, 권상미, "호텔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지각이 감정반응,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제23권, 제4호, pp.81-99, 2009.
한종헌, 서정운, "소믈리에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제26권, 제6호, pp.451-468, 2014.
김진희 전유정, "HMR 선택속성이 서비스 품질에 따른 지각된 가치가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제29권, 제1호, pp.317-333, 2015.
박성배 이현준 김혜영, 황혜선 박대섭, 홍완수, "가정 간편식 제품개발을 위한 소비자의 요구도 및 선택속성의 중요도-만족도 분석,"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제32권, 제2호, pp.342-352, 2016.
안선정, "HMR에 대한 선택속성 지각이 만족과 추천 의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4권, 제2호, pp.137-149, 2018.
마미영, 대형마트 PB제품 정보탐색과 정보활요에 따른 소비자만족도,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채송화, 주얼리 소비자의 자각된 서비스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공정성, 진성성 및 편의성 중심으로-,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송은주, 커피전문점의 푸드 메뉴개발이 가치지각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김도윤, "항공서비스 회복전략이 고객관계의 질과 추천의도 및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대한관광경영학회, 제30권, 제6호, pp.217-238, 2015.
노병국, "HMR제품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 및 타인 추천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레저연구, 제31권, 제2호, pp.293-307, 201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