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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12 no.2, 2020년, pp.14 - 20
조아라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정용환 (현대자동차) , 임형호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이경수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This paper presents a vehicle mass and road grade estimator for developing an automated bus. To consider the dynamic characteristics of a bus varying with the number of passengers, the longitudinal controller needs the estimation of the vehicle's mass and road grade in real-time and utilizes the in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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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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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기술은 무엇인가? | 자율주행 기술은 운전자의 개입 없이 차량이 스스로 주행하는 기술로 기존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에서 진화한 차세대 기술이다. 버스는 일반 승용차에 비해 정해진 경로를 운행하므로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하기 용이하여 국내외에서 자율주행 버스를 개발하는 연구를 진행 중이다. | |
버스가 일반 승용차에 비해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하기 용이한 이유는 무엇인가? | 자율주행 기술은 운전자의 개입 없이 차량이 스스로 주행하는 기술로 기존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에서 진화한 차세대 기술이다. 버스는 일반 승용차에 비해 정해진 경로를 운행하므로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하기 용이하여 국내외에서 자율주행 버스를 개발하는 연구를 진행 중이다. | |
상용차의 질량 및 종 경사각 추정을 위한 연구가 진행되었던 이유는? | 상용차는 일반 승용차와 달리 질량 대비 구동 및 제동계통의 토크가 상대적으로 작고, 총 중량 대비 건조 중량의 비율이 크다. 또한 종 경사의 변화가 차량의 종 방향 동특성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따라서 상용차의 질량 및 종 경사각 추정을 위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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