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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11 no.3, 2019년, pp.37 - 42
김유진 (서울대학교 차량 동역학 및 제어 연구실) , 문종식 (서울대학교 차량 동역학 및 제어 연구실) , 정용환 (서울대학교 차량 동역학 및 제어 연구실) , 이경수 (서울대학교 차량 동역학 및 제어 연구실)
This paper presents an autonomous acceleration planning algorithm for pedestrian collision avoidance at urban. Various scenarios between pedestrians and a vehicle are designed to maneuver the planning algorithm. To simulate the scenarios, we analyze pedestrian's behavior and identify limitations o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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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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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AS란 무엇인가? | 완전 자율주행 기술에 도달하기에 앞서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돕는 ADAS(Advances Driver Assistance System)가 널리 대중화되고 있으며 기술 범위의 확장을 위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자율화의 범위가 점차 넓어짐에 따라 주행 시 안전에 대한 우려와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다. | |
자율 주행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중 우선시 되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 자율화의 범위가 점차 넓어짐에 따라 주행 시 안전에 대한 우려와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다. 주행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중 보행자의 안전 확보는 무엇보다도 가장 우선시 된다. | |
본 논문에서 차량 종방향 거동 계획 알고리즘의 입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 3과 같다. 해당 알고리즘의 입력으로는 퓨전 센서로부터 보행자로 분류된 타겟 데이터와 카메라 센서를 통한 로컬 차선 맵 정보와 캔 통신을 통해 들어오는 위치, 속도, 가속도, 요(Yaw)각 등의 자 차량 정보가 있다. 이를 통해 해당 알고리즘은 최종적으로 차량이 추종해야 할 가속도를 도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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