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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교실, 텃밭을 일구다
Make a Garden for the Future Classroom 원문보기

커뮤니티교육시설 : 한국교육시설학회지 = Community education facilities, v.27 no.1, 2020년, pp.11 - 14  

송상호 (인천일호건축사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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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어린이들과 교사들이 원하는 미래교실은 심미적 감성과 의사소통이 원활해야 했다. 또한 기능적인 면에서 미래교실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질문했다. 이동식 책상, 무대, 그리고 휴식공간, 사물함 등이 요구사항들이 있었다.
  • 이러한 디자인은 지식정보처리, 창의적 사고, 심미적 감성, 의사소통 등의 역량을 극대화시킬 것으로 사료된다. 이와 같이 사용자 참여 설계를 적용하여 설계한 인천경원초등학교의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 인천경원초등학교에서 참여설계로 도출한 아이템을 정리해 보았다. 첫째, 책상은 이동식으로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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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

  1. 인천광역시교육청. 2019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공간혁신 오픈 아카데미, 2019 

  2. 인천광역시교육청. 2019 미래교실 구축 대상교 담당자 협의자료, 2019 

  3. 경원초등학교. 2019 학교공간 통합 공고 사업 신청 자료,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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