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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44 no.4, 2020년, pp.298 - 304
조민지 (울산과학기술원) , 이승필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KMI-KMOU 학연협동과정) , 김환성 (한국해양대학교 물류시스템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dentify evaluation factors and analyze the relative importance among factors to select a suitable transportation method for transferring the increasing amount of transshipment at multiple terminals at the Busan new port. To accomplish this, the evaluation factors 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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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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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항은 컨테이너 처리 물량 기준으로 세계 몇 위인가? | 2016년 한진해운 사태로 인해 증가율이 1%이하로 주춤하였지만 2017년부터는 다시 5%로 증가율이 상승하였다. 이로 인해 컨테이너 처리 물량 기준으로 부산항은 세계 6위를 차지하였다. | |
자부두 환적은 어떠한 경우를 말하는가? | 반면, 자부두 환적은 입출항 선박 간 동일한 터미널에서 환적이 발생하는 경우로, 효율적으로 환적물량을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다음과 같은 이유로 불가피하게 타부두 환적이 발생되고 있다. | |
타부두 환적이 일어나는 경우에는 무엇이 있는가? | 첫 번째 유형은 선사가 A 터미널과 B 터미널에 모두 취항할 경우, A 터미널에 하역할 화물을 터미널 상황에 따라, B 터미널에 해당 화물을 하역하는 경우가 발행하며 이는 ‘전배’라고 칭한다. 두 번째 유형은 북측 부두에 취항하는 A 선사가 남측 부두에서 환적 될 화물 일부를 적재하고 북측 부두에 기항할 경우로서, 북측 부두에 적재된 해당 화물을 남측 부두도 이송하는 경우이다. 세 번째 유형은 피더 전용 부두와 개별 터미널들이 ‘Hub & Spoke’의 관계일 때, 개별 터미널들은 피더 전용 부두로 화물이 이송되는 경우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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