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E: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v.34 no.3, 2020년, pp.201 - 214
In December 2019, new coronavirus (COVID-19) which was started from Wuhan caused a dramatic changes in college mathematics education around the world from the spring semester 2020. All classes in college was switched to online classes at once. As a result, many efforts were made to keep the quality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대학수학교육 환경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가? | 2019년 12월 중국 우한(武漢)으로부터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는 전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퍼지며 대학수학교육 환경을 대면 방식에서 비대면(Untact, 비접촉) 방식으로 전환시키고 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수학 연구자와 교수자들은 2020년 봄부터 인터넷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 회의와 온라인 교육 등 새로운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 |
대학수학교육 환경을 비대면(Untact, 비접촉)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나타난 현상은 무엇인가? | 2019년 12월 중국 우한(武漢)으로부터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는 전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퍼지며 대학수학교육 환경을 대면 방식에서 비대면(Untact, 비접촉) 방식으로 전환시키고 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수학 연구자와 교수자들은 2020년 봄부터 인터넷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 회의와 온라인 교육 등 새로운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한 난점과 이를 극복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비대면 환경에서 교육의 질을 보장하는 대학수학교육의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체득한 노하우(Know-How)를 공유하고자 한다. | |
COVID-19 이후의 사회와 교육에 대해 지식인들은 어떻게 강조하는가? | COVID-19 이후의 사회와 교육에 대하여 빌 게이츠(Bill Gates)나 슬라보예 지젝(Slavoj Zizek) 같은 지식인은 “도시와 학교는 코로나 이전으로 결코 돌아갈 수 없다”고 강조한다. 이제 ‘뉴노멀(New Normal, 시대변화에 따라 새롭게 부상하는 표준)’을 준비해야 한다는 의견에 일견 공감을 한다. |
Park, K.-E. & Lee, S.-G. (2016). Flipped Learning teaching model design and application for the University's Linear Algebra, J. Korea Soc. Math. Ed. Ser. E: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30(1), 1-22.
Lee, S.-G., Lee, J. H., & Park, K.-E. (2017). Linear Algebra Teaching in the Digital Age, J. Korea Soc. Math. Ed. Ser. E: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31(4), 367-387.
Lee, S.-G., &, Lee, J. H. (2019). Student-Centered Discrete Mathematics Class with Cyber Lab, J. Korea Soc. Math. Ed. Ser. E: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33(1), 1-19.
Lee, S.-G., Lee, J. H., & Ham, Y. (2020). Artificial Intelligence and College Mathematics Education, J. Korea Soc. Math. Ed. Ser. E: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34(1), 1-15.
Hwang, H., Choi, S., Cho, S., & Park, J. (2019). New theories in mathematics education 2, Moonumsa.
Zimmermann, P. et al. (2018). Computational Mathematics with SageMath, SIAM. http://sagebook.gforge.inria.fr/english.html (2020.5.15.)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