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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20 no.5, 2020년, pp.13 - 20
이은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성정환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Biometric technology with the advance of deep learning enabled the new types of content. Especially, face recognition can provide immersion in terms of convenience and non-compulsiveness, but most commercial content has limitations that are limited to application areas. In this paper, we attempted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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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 아이즈란? | 이러한 예로 영국의 벤처 기업인 리얼 아이즈(Realeyes)의 광고와 앞서 언급한 딥 페이스가 있다. 리얼 아이즈는 시청하는 사람들의 표정을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정보를 제시하는 형태의 광고이다. 보안 영역에서 얼굴 인식 기술은 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감시의 역할로 사용되는데 공항이나 항만 또는 국경 등에서 출입국 심사를 위해 사용된다[7]. | |
FaceID란? | 보안 영역에서 얼굴 인식 기술은 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감시의 역할로 사용되는데 공항이나 항만 또는 국경 등에서 출입국 심사를 위해 사용된다[7]. 보안 서비스의 대표적인 사례는 FaceID로 얼굴인식을 통해 디바이스 주인이 맞는지 판별하여 잠금이 자동으로 풀리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미디어 영역에서의 대표적인 사례들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SNS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스노우(Snow)와 스냅챗(SnapChat)이 있다. | |
얼굴 인식 기술은 어디에 활용되는가? | 실감적인 콘텐츠 서비스 영역에서 많은 쓰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얼굴 인식 기술은, 딥러닝 기술의 발전으로 성장한 생체 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폭넓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5]. 해당 기술은 광고, 가전제품,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하게 활용되지만 콘텐츠로 미디어 분야의 활용은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에 한정된다[6]. 특히 상용화되어 활발히 서비스되고 있는 콘텐츠는 대부분은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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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young Yul Bae, "Histogram Analysis for Performance Improvement of Face Recognition", J. Computer Software & Media Tech, 2003, Vol. 2. 200, pp.1-14,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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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ung-Joon Park, Wan-Tae Kim and Hyun-Sik Kim, "A study on face area detection using face features", Korea Information Electron Communication Technology, 2020.6, pp.206-21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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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ola and Jones, "Rapid Object Detection using a Boosted Cascade of Simple Features", IEEE 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CVPR 2001, pp.1-8,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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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vis E. King, "Dlib-ml: A Machine Learning Toolkit", Journal of Machine Learning Research 10, 2009, pp.1755-1758, 2009.
N. Dalal and B. Triggs, "Histograms of oriented gradients for human detection", 2005 IEEE Computer Society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CVPR'05, pp.886-893,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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