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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의학교육논단 =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v.22 no.3, 2020년, pp.210 - 216
김재명 (건양대학교 의과대학 의료인문학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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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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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체험이야기 연구팀’이 발간한 책은? | 호스피스 사회사업 운영개요, 완화의료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보고서, 완화 돌봄에 대한 팀 접근방법에 대한 것은 전문적인 연구영역이어서 의대생 교육에 적절한 주제들은 아니다. ‘질병체험이야기 연구팀’이 발간한 “호스피스로 삶을 마무리하는 사람들”은 환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보충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 |
보다 깊이 있고 폭넓은 교육을 원하는 학생을 위해 다양한 선택과정이 마련될 수 있다고 본 이유는? | 기초과정과 심화과정만으로 모든 것을 담을 수는 없다.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은 의대생이 숙지해야 할 최소한의 내용이다. 따라서 보다 깊이 있고 폭넓은 교육을 원하는 학생을 위해 다양한 선택과정이 마련될 수 있다. | |
의대생 죽음교육을 위한 기초자료 마련을 위해 선별한 출판물은 몇 권인가? | 의대생 죽음교육을 위한 기초자료 마련을 위해 국내 죽음교육관련 출판물 58권을 선별하여 검토하였다. 그 결과 5개의 주제분야가 도출되었고, 각 주제에 따른 5개의 출판장르를 분류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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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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