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제작 실습 교과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비대면 교육방법 연구
A Study on Non-face-to-face Educational Methods which can be used in Practical Subject of Game Production 원문보기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24 no.1, 2021년, pp.125 - 133  

박선하 (Department of Game Contents, Dong Seoul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e to Covid-19, the un-contact culture has affected society as a whole, and the methods of education conducted offline has been greatly affected. In the private education of preparing for university entrance, the public official examinations and certification acquisition, the method of online educa...

주제어

표/그림 (5)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문제 정의

  • 그러므로 일방적으로 지식을 나열하고 주입시키는 일방향적 온라인 교육의 형태는 기술학습 및 실험·실습, 디자인 교육 방식에는 적합하지 않다. 본 연구는 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 실습을 주로 해야 하는 교육 과목의 문제점을 제기하고, 효율적인 비대면 교육 방식들을 검토하고 이를 수용하는 피교육자들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올바른 교육방식을 검토하는 것이 목적이다.

가설 설정

  • 본 논문에서는 하나의 교육 방법으로 발전된 비대면 교육의 개념적 내용을 정리할 것이다. 기존 대면 교육과의 차별적 요소를 파악하여 비대면 교육이 가지는 의미와 특징을 파악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4)

  1. S.Y Park, A Study on the Efficient Design Education Program through Non-face-to-face Online Practical Classes, Graduate School of Pukyoung National University of Design Education, 2020. 

  2. M.J Lim, A Study on the Interactive Non-face-to-face Educational Operation Model for Operating Practical Subjects, Graduate School of Honam University of Software Engineering, 2020. 

  3. NIPA, The Analysis of Policy Trend and Case about Actual Educational Contents with using VR and AR, 2019. 

  4. GRI, The Acceleration of the Non-face-face Era : Corona19, Gyeonggi Research Institute, 2020. 

  5. D.H Kwon, Case Study on Animation Education Based on Flipped Learning - With a Focus on VFX Education, Gyoenggi University of Animation Media, 2020. 

  6. H.A Lee, A Study on the Effective Feedback of Design Practice Course in Cyber Lecture, The Korean Society of Design Culture, 2004. 

  7. J.A Kang, The Effects of Gamification Using Coding Robots on the Aquisition of English Vocabulary and Affective Attitudes for Young Children, Graduate School of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of Tesol, 2019. 

  8. J Hu, Expectation Effect and Satisfaction of Learners' Competency on the Method of Flipped-Learning Instruction, Graduate School of Kyung-Hee University of Global Management, 2018. 

  9. C. Wu, Y. Chen, and T. Chen, "An Adaptive e-Learning System for Enhancing Learning Performance: Based on Dynamic Scaffolding Theory," EURASIA Journal of Mathematics, Science and Technology Education, Vol. 14, Issue 3, pp. 903-913, 2017. 

  10. K.H Shin, The Effects of Instructor Immediacy Behaviors Shown Flipped Learning Videos on Learner Conceptual Understanding and Participation, Graduate School of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Chung-Buk of Educational Technology, 2017, 

  11. K.Y Kim, An Analysis of the Effect on Learning Satisfaction from Flipped Learning, Graduate School of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of E-Learning, 2016. 

  12. J.W Seo, The Direction and Tasks of Online Applied Music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Hanyang University of Applied Music, 2020. 

  13. H.S Lee, "A Study on the Perception of Professors and Learners on the Remote Learning of University Education - Focused on the Cases of M University,"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ol. 23, Issue 3, pp. 377-395, 2020. 

  14. S.D Park, "Development of University Liberal Education Curriculum for Creating Video Content - Understanding and Production of Video Content,"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23, No. 6, pp. 792-801, 2020.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