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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1 no.2, 2021년, pp.622 - 630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effects of VR-based intervention on the barista competence of students with mild intellectual disabilities. To do this, 30 students mild intellectual disabilities were participated and placed experimental and control groups of 15 students. Control group parti...
이미숙, "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진로 및 직업교육방안,"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63권, 제1호, pp.1-18, 2020.
교육부, 기본교육과정 고등학교 진로와 직업, 교육부, 2014.
오정은, 곽승철, "상급학생 또래교수가 경도지적장애학생의 바리스타 직무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논집, 제22권, 제2호, pp.1-24,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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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복, 지적장애인의 일상생활기술 향상을 위한 가상현실 콘텐츠의 필요성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이태수, 김연표, "지적장애 학생을 위한 가상현실 기반 의사소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가능성 탐색,"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7권, 제1호, pp.342-353, 2017.
정영록,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스크립트 중재가 지적장애 학생의 상황에 맞게 말하기와 수업 태도에 미치는 효과,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김영준, "그룹홈 내 가상현실 체험형 직업훈련이 지적장애인의 커피숍 주스제조기술에 미치는 효과," 특수영재교육저널, 제3권, 제1호, pp.15-53,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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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수,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기반 안내된 탐구학습이 학습장애 학생의 과학과 '태양계와 별'의 학습에 미치는 효과," 특수교육연구, 제24권, 제2호, 265-287,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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