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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온라인게임 유저의 과금 성향 분석
The Study on Game Users' Payment Intention through Language Network Analysis 원문보기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21 no.4, 2021년, pp.117 - 130  

김은비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  위정현 (중앙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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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하여 기능성 아이템과 장식용 아이템, 두 집단 간의 아이템 중요도 및 과금에 대한 생각을 연구하였다. 분석 결과로는 기능성 아이템을 구매하는 유저는 유료 아이템을 구매할 때 경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전투력과 능력치 요소가 함유된 유료 아이템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해 장식용 아이템을 구매하는 유저는 자기만족감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캐릭터의 외형 변화를 통한 치장과 이러한 치장용 아이템 수집욕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들은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아이템 구매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느끼고 있었으며, 나아가 게임 캐릭터를 통해 자기 자신의 투영과 '또 다른 나'를 인식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study users' intention on paid game items through language network analysis. The functional item buying group considered the capabilities and strength of the game character as the most important factor for the winning of the games while the decorative game item buying...

주제어

표/그림 (12)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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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Seung-Bae Park, Namho Chung, "A Study on the Cause and the Post-Behaviour of Online Game Attachment: Focused on Online Community Participation Behavior and Trial Behavior", Journal of Korea Service Management Society, 17(5), pp.89-106,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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