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East Asian mathematical journal, v.37 no.4, 2021년, pp.443 - 460
This study analyzes the characteristics of elementary math gifted classes through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eaching and learning materials. We used the guided reinvention methods including quasi-experiential perspectives. To this end, the applicability of Lakatos' quasi-empirical mathemati...
강문봉 (2004). Lakatos 방법론을 초등수학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 수학교육학연구, 14(2), 143-156.
교육부(2019). 초등학교 수학 3-1, 3-2, 4-2, 5-1. 서울: (주)천재교육.
김방영 (2010). 초등학교 우수 수학 수업에서의 교사 발문 분석 연구.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정현 (2003). 초등학교 수학 수업에서 이루어지는 교사의 발문 분석.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상헌 (2004). 수학 영재 교수학습 자료 개발을 위한 소재 발굴에 관한 연구. 과학교육논총, 16, 67-86.
이경숙, 유미현 (2014). 초등 수학영재 수준을 고려한 무게중심에 대한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과학영재교육, 6(1), 15-34.
이경화 (2003). 수학 영재교육 자료의 개발과 적용 사례 연구. 수학교육학연구, 13(3), 365-381.
이광연 (2009). 바보셈에서 페리 수열로. 네이버캐스트 수학산책.
이종호 (2012). Lakatos의 오류주의 수리철학을 적용한 정수론 교수지도 연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창홍, 송상헌 (2017). 직육면체의 모든 전개도 탐구에 관한 영재학급용 교수학습 자료 개발과 적용. 교육논총, 37(2), 235-257.
정명숙, 송상헌 (2019). 큐브로직퍼즐을 활용한 초등학교 영재학급용 교수학습 자료 개발에 관한 연구. 학교수학, 21(1), 21-38.
정선우 (2019). 역동적 기하 환경에서 Lakatos 방법론을 활용한 교수 학습 상황의 증명 스키마 분석.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주옥 (2016). 괴델의 불완전성 정리에 대한 준경험주의적 고찰.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채승완, 송상헌 (2019). 국가 영재교육 프로그램 기준에 따른 주사위 윷놀이를 변형한 교수학습 자료 개발 사례 분석. 학교수학, 21(1), 215-231.
최종현, 송상헌 (2005). 주제 탐구형 수학영재 교수학습 자료 개발에 관한 연구. 학교수학, 7(2), 169-192.
Kapur, M. (2014). Productive failure in learning mathematics. Cognitive Science, 38, 1008-102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