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얼리 브랜드의 메타버스 마케팅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Metaverse Marketing of Jewelry Brand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20 no.1, 2022년, pp.285 - 291  

강혜림 (숙명여자대학교 공예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주얼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에 관한 사례를 분석하고, 메타버스 마케팅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함에 목적이 있다. 메타버스 로드맵 2.0에 대한 IT 기술적 유형과 변화를 조명하고 이를 마케팅 전략에 융합하여 분석하였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주얼리 브랜드의 메타버스 마케팅 사례를 비교 연구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그 결과 성공적인 메타버스 마케팅은 가상화 공간에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여정에 대한 분석이 수반되어야 한다는 점을 글로벌 브랜드의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향후 연구 방향으로, 마케팅의 투자자본수익률(ROI)에 대한 심도 있는 보완 연구를 통해 궁극적으로 주얼리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plore the new direction for Metaverse marketing and I analyze case of Metaverse marketing focusing on jewelry brand and changes of IT technology for Metaverse Roadmap 2.0. Based on the analyzed marketing strategy, jewelry brands compare and study Metaverse marketing...

주제어

표/그림 (8)

참고문헌 (16)

  1. K. D. Kim. (2021). "Facebook is now a metaverse company"-Marc Zuckerberg interview. C-Rocket(Online). https://c-rocket.net/facebook_mark_zuckerberg_metaverse_the_verge/ 

  2. S. H. LEE. (2021). Metaverse Begins. Seoul : Good morning Media. 

  3. Metaverse 2022. (2021). Seoul : The Korea Economic Daily. 

  4. Metaverse 2022. (2021). Seoul : The Korea Economic Daily. 

  5. I. H. LEE. (2021). What is Metaverse. Seoul : Story Friends. 

  6. I. H. LEE. (2021). What is Metaverse. Seoul : Story Friends. 

  7. Bulgari Korea. (2021). BVLGARI COLORS - A Journey Between Jewels and Art. Seoul Arts Center(Online). https://www.sac.or.kr/site/main/show/show_view?SN44231 

  8. BVLGARI. (2021). BVLGARI COLORS. Application. https://www.bulgari.com/ko-kr/the-maison/about-bvlgari/art-and-exhibition/exhibitions/bvlgari-colors.html 

  9. BVLGARI. (2021). BVLGARI COLORS. Application. https://www.bulgari.com/ko-kr/the-maison/about-bvlgari/art-and-exhibition/exhibitions/bvlgari-colors.html 

  10. Golden dew. (2021). StyleAR. Golden dew. https://goldendew.com/brand/main.php 

  11. J. W. Chung. (2021). Expansion of 'virtualware' service in the non-face-to-face era. Jewelry newspaper(Online). http://www.koju.co.kr/home/news/boardRead.ubs?fboardcdinternetnews&fboardnum30580 

  12. Golden dew. (2021). StyleAR. Golden dew. https://goldendew.com/brand/main.php 

  13. J. W. Chung. (2021). Expansion of 'virtualware' service in the non-face-to-face era. Jewelry newspaper(Online). http://www.koju.co.kr/home/news/boardRead.ubs?fboardcdinternetnews&fboardnum30580 

  14. J. W. Chung. (2021). Expansion of 'virtualware' service in the non-face-to-face era. Jewelry newspaper(Online). http://www.koju.co.kr/home/news/boardRead.ubs?fboardcdinternetnews&fboardnum30580 

  15. Lloyd. (2021). Lloyd forward AR added. YOUTUBE(Online). https://www.youtube.com/watch?vC6eFa4olFLU 

  16. Y. I. CHOI. (2014). Brand Design. Seoul : Gilbut.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